뷰페이지

아이스큐브 NFL 오클랜드의 와일드카드 결정전 진출에 고무된 이유

아이스큐브 NFL 오클랜드의 와일드카드 결정전 진출에 고무된 이유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1-07 11:27
업데이트 2017-01-07 11: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미국프로풋볼(NFL) 오클랜드 레이더스의 불사조 팬을 자처하는 아이스큐브(오른쪽)가 2012년 9월 발표한 랩 음악 ´컴 앤 겟 잇´의 홍보 포스터. 출처=사운드클라우드 닷컴
미국프로풋볼(NFL) 오클랜드 레이더스의 불사조 팬을 자처하는 아이스큐브(오른쪽)가 2012년 9월 발표한 랩 음악 ´컴 앤 겟 잇´의 홍보 포스터. 출처=사운드클라우드 닷컴
“이제는 누구도 비웃지 못할 겁니다.”

미국프로풋볼 오클랜드 레이더스의 ´불사조 팬´으로 자처하는 래퍼이자 배우, 영화제작자인 아이스큐브(47)가 이 팀이 14년 만에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한 데 잔뜩 고무됐다. 오클랜드는 8일 오전 6시 35분(이하 한국시간) 휴스턴 텍산스와 아메리칸풋볼컨퍼런스(AFC) 와일드카드 결정전을 벌인다. 레이더스가 정규시즌 12승4패로 상대 9승7패에 많이 앞서 있다.

로스앤젤레스 출신이며 본명이 ´오셔 잭슨´인 아이스큐브는 CNN 월드스포츠와의 인터뷰를 통해 “지난 10여년 우리가 감내해야 했던 모든 비웃음은 끝났다. 우리는 이 순간을 살아왔고, 모든 이들의 눈앞에 ´우리가 돌아왔다. 레이더스가 돌아왔다´는 것을 알게 해줘야 한다. 그리고 플레이오프 몇 경기 정도를 이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레이더스는 2002~03시즌 슈퍼볼에서 패하면서 통산 네 번째 우승을 놓친 것이 마지막 플레이오프 경험이었다.

그는 “고통스러웠다. 하지만 그게 내가 스포츠를 좋아하는 이유이다. 난 ´단물만 빠는´ 팬이 아니라 불사조 팬이다. 팀을 응원해 함께 성장하고, 제 궤도에 올려놓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했다”고 오랜 기다림의 과정을 돌아봤다. 스스로를 ´레이더스 공화국 대통령´으로 지칭하는 아이스큐브는 오랫동안 고통스러운 팬을 일으켜 세우는 ´컴 앤 겟 잇´과 같은 랩 음악을 내놓으며 팀을 응원했다.

하지만 그의 아들 샤리프가 볼티모어 레이븐스 팬이어서 부자가 편이 갈렸다. 그는 “영화 ´트리플X 스테이트 오브디 유니언´을 촬영하느라 볼티모어에 머물렀는데 그애가 너댓 살이었을 것이다. 레이븐스와 스틸러스 경기를 보러 갔는데 레이 루이스와 조너선 오젠, 그리고 볼티모어의 분위기를 흠뻑 사랑하게 됐다”고 돌아봤다. 이어 “지난 10년 동안 레이더스 팬이 되는 게 어떻겠느냐고 달래 봤는데 소용 없었다. 각자 놀기로 했어요”라고 덧붙였다.

이날 와일드카드 결정전에 주전 쿼터백 데릭 카는 부상으로 결장한다. 하지만 아이스큐브는 슈퍼볼 시대 들어 처음으로 플레이오프 경기에 쿼터백으로 데뷔전을 치르는 코너 쿡(23)이 잘해낼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어렵겠지만 그가 왜 프로인지 보여줄 것이다. 시즌 내내 벤치에 앉아 지켜보고 관찰해왔다.”

아이스큐브는 팀 응원은 열심히 하겠지만 최근 구단주가 라스베이거스로 연고지를 옮길까 검토하고 있는 레이더스 구단에 재정 투자 같은 것을 할 계획이 없다고 했다. 그는 다음주 새로운스포츠 프로젝트 ´빅3´ 대회 창설을 발표할 예정인데 은퇴한 미국프로농구(NBA) 선수들이 하프코트에서 3-3 대결을 벌이는 것이라고 CNN은 전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