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기획 2부작 ‘배움은 미래다’(KBS1 토요일 오후 5시 10분) 20대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멘토로 선정된 젊은 구글러 김태원 상무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살아남기 위한 미래형 인재 교육 방법’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그는 “요즘 부모님들은 공부를 제외한 자녀의 모든 것을 해결해 준다”면서 “자녀에게 문제를 직면할 기회를 주어야 창의력 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조언한다. 교육 방식 역시 현실에서 적용 가능한 학습자 중심의 다양한 프로젝트 기반 학습이 이뤄져야 한다고 전한다. 특히 인공지능의 발달로 인간이 설 자리를 위협받고 있는 지금 인간 고유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4C(비판적 사고·창의력·협업·소통)에 주목한다.

■K팝스타 시즌6 더 라스트 찬스(SBS 일요일 밤 9시 15분) 예측을 불허하는 자유로운 연주와 가창력으로 심사위원과 시청자를 사로잡은 15세 ‘음악 천재 소녀’ 이성은과 재치 넘치는 편곡으로 유쾌함과 뛰어난 실력을 동시에 보여 주며 박진영으로부터 ‘문화센스부 장관’이라는 별명을 얻은 싱어송라이터 조장관이 본선 3라운드 팀 미션 서바이벌 매치에서 듀엣 무대를 꾸민다.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MBC 토요일 밤 10시) ‘적을 이길 수 없다면 친구로 삼아라’라는 조언을 들은 후 정은(이수경)을 향한 작전을 180도 바꾼 현우(김재원)는 자기도 모르게 정은에게 끌림을 느낀다. 그의 삼촌 건물에서 카페를 시작한 정은 역시 현우에게 호감을 가지고 마음을 표현한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