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심판 공으로 맞힌 NBA 러셀 웨스트브룩 “저 그런 놈 아니예요”

심판 공으로 맞힌 NBA 러셀 웨스트브룩 “저 그런 놈 아니예요”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1-05 16:54
업데이트 2017-01-05 16: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절대 의도적이 아니었어요. 그딴 식으로 불경한 짓을 하려 한 적도 결단코 없어요.”

 러셀 웨스트브룩(오클라호마시티)은 4일(이하 현지시간) 샬럿 호네츠와의 원정 경기를 112-123으로 패배한 뒤에도 공식 기자회견에서 변명하기에 급급했다.

 

미국프로농구(NBA) 오클라호마시티의 러셀 웨스트브룩(왼쪽)이 4일(현지시간) 샬럿과의 정규리그 대결 1쿼터 심판에게 공을 던져 테크니컬 파울이 선언되자 션 코빈 심판 조장에게 일부러 맞힌 것이 아니라고 극구 해명하고 있다.  샬럿 AP 연합뉴스
미국프로농구(NBA) 오클라호마시티의 러셀 웨스트브룩(왼쪽)이 4일(현지시간) 샬럿과의 정규리그 대결 1쿼터 심판에게 공을 던져 테크니컬 파울이 선언되자 션 코빈 심판 조장에게 일부러 맞힌 것이 아니라고 극구 해명하고 있다. 샬럿 AP 연합뉴스
 1쿼터 종료 3분13초를 남기고 팀이 타임아웃을 부른 뒤 트레 매덕스 심판의 머리를 향해 공을 던져 빰 쪽을 맞힌 것이 사달이었다. 마침 매덕스 심판이 고개를 돌리다가 옆 얼굴을 맞았다. 그에게는 시즌 10번째 테크니컬파울이 불렸다.

 

 “(공을 돌려주려고) 그의 이름을 불렀는데 그가 고개를 오른쪽으로 돌리자 그 일이 벌어졌다. 뭐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다. 친구들 정말로. 난 그런 놈이 아니야. 난 심판에게 공을 던지는, 그런 식으로 경기를 불경스럽게 대하려 한 적이 결고 없어요. 전에도 그런 적이 없어요. 이전 경기에서도 그런 얘기 들어본 적이 없어요. 테크니컬파울이 불리다니 미치겠어요. 하지만 여러분은 나쁜 일이 생겨도 좋은 일만 생각해주세요.“

 

 공교롭게도 이번 말썽은 그가 연거푸 골밑으로 드라이브인을 시도할 때 파울 콜이 선언되지 않자 벌어졌다. 그는 다른 선수들처럼 심판 판정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면서도 파울 콜이 불리지 않는다고 이번 시즌 자주 좌절감을 드러냈다. 동료들은 그를 말렸지만 그는 매덕스와 다른 심판들에게 다가가 의도한 것이 아니었다고 적극 해명했다. 매덕스 심판에게도 다가가 사과하는 것처럼 보였다.

 

션 코빈 심판 조장은 경기 뒤 풀 취재단에게 ”러셀은 가까이에 있는 심판 대신 트레 쪽으로 트레가 보지 않는 순간 공을 던져 그의 얼굴을 맞혔다“면서 ”그래서 테크니컬파울이 불려졌다“고 설명했다.

 

 곧바로 웨스트브룩은 부코치 모리스 칙스와 마음을 진정시키려고 터널 속으로 들어갔다. 이렇게 하는 것은 그가 프로 무대에 뛰면서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으로 즐겨 구사하고 있다. 그는 결국 31개의 슛을 던져 10개를 성공해 33득점 15리바운드 8어시스트로 거의 트리플더블에 가까운 활약을 펼쳤지만 팀 패배로 빛이 바랬다.

 

 그는 올 시즌 포틀랜드와 대결했을 때도 하프코트에서 공을 던져 본부석 기물을 넘어뜨린 적이 있다. 처음에 테크니컬파울이 선언됐다가 나중에 심판들이 모여 협의해 의도적이지 않았다는 이유로 취소됐다. ”욕설 같은 건 듣고 싶지 않아요. 아저씨들. 나도 다른 사람들처럼 실수를 해요. 포틀랜드에서는 공이 미끄러졌어요. 그렇게 욕할 상황은 아니었어요. 그러지 마삼“이라고 해명했다.

 

 현재 NBA에서는 테크니컬파울이 16개가 되면 자동적으로 한 경기 출전 정지 징계가 떨어진다. 이번 테크니컬파울이 취소되지 않으면 웨스트브룩은 6개만 더 받으면 자동으로 다음 경기 나서지 못하게 된다. 마침 이날 경기를 앞두고 이전 경기에서 받았던 테크니컬파울 2개가 취소된 덕분이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