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명진, 친박 핵심에 “1월 6일까지 나가라”…사실상 최경환·이정현 지목

인명진, 친박 핵심에 “1월 6일까지 나가라”…사실상 최경환·이정현 지목

이슬기 기자
입력 2016-12-30 13:50
업데이트 2016-12-30 14: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 기자회견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 기자회견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이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하며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6.12.30
연합뉴스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이 30일 친박계 핵심인사들에 내년 1월 6일까지 자진탈당할 것을 촉구했다.

인 위원장은 인적청산 대상으로 박근혜 정부에서 정부의 주요 직책과 당 대표 등 책임있는 자리를 맡았던 인사 등을 꼽아 친박계 좌장인 최경환 의원과 이정현 전 대표를 사실상 지목했다는 평가다.

인 위원장은 이날 “박근혜 대통령 출범 이후 호가호위 하고, 무분별하고 상식에 어긋나는 지나친 언사로 국민의 눈살을 찌푸리게 한 못난 행태를 보인 사람은 인적청산의 대상”이라고 힐난했다.

인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자청해 “패권적 행태를 보이며 국민의 지탄을 받고 실망을 준 사람들은 오늘의 이 사태에 대해서 책임을 져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인 위원장은 “이들은 4·13 총선에서 국민에게 실망감을 주고, 과반수도 못 얻는 당으로 전락하게 만들었다”면서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할 사람들도 있는데 이는 자진 탈당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인적청산 대상에 박 대통령 포함 여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사람 이름에 대해서는 어떤 분이든지 말씀드리지 않았고, 박 대통령도 그(거명하지 않는) 원칙에 포함된다”며 즉답을 피했다.

이에 대해 친박계 인사들은 “당을 깨자는 것이냐”면서 강력히 반발하고 있어 새누리당이 향후 극심한 내홍에 빠져들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