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해군 헌병 선임병, 후임병에 총 겨누며 ‘러시안 룰렛’ 가혹행위

해군 헌병 선임병, 후임병에 총 겨누며 ‘러시안 룰렛’ 가혹행위

오세진 기자
입력 2016-12-29 08:06
업데이트 2016-12-29 08: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다른 후임병 ‘엎드려 뻗쳐’ 시켜 손가락 대검으로 찍기도

해군 헌병 선임병, 후임병에 ‘러시안 룰렛’ 가혹행위
해군 헌병 선임병, 후임병에 ‘러시안 룰렛’ 가혹행위 해군 헌병 선임병이 후임병에게 총기를 겨냥한 상태로 ‘러시안 룰렛’을 하며 위험천만한 가혹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났다. ‘러시안 룰렛’이란 회전식 탄창에 총탄 하나만 장전한 뒤 순번을 돌아가며 방아쇠를 당기는 죽음의 게임으로 잘 알려져 있다. YTN 방송화면 캡처


해군 헌병 선임병이 후임병에게 총기를 겨냥한 상태로 ‘러시안 룰렛’을 하며 위험천만한 가혹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났다. ‘러시안 룰렛’이란 회전식 탄창에 총탄 하나만 장전한 뒤 순번을 돌아가며 방아쇠를 당기는 죽음의 게임으로 잘 알려져 있다.

29일 YTN에 따르면 해군 헌병대 소속 A상병은 지난 9월 야간 근무를 나가며 지급받은 리볼버 권총으로 러시안 룰렛 게임을 하자고 후임인 B일병에게 강요했다.

A상병은 공포탄과 고무탄, 가스탄 등 5발이 들어가는 회전식 탄창에 임의로 1발을 장전한 뒤 B일병을 겨누고 2번이나 방아쇠를 당겼다. 다행히 격발되진 않았지만 A상병은 공포에 질린 B일병을 보며 “남자가 왜 이렇게 겁이 많으냐”고 놀려댄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A상병은 지난 10월에도 후임인 C일병과 근무를 할 때도 러시안 룰렛을 했다. 비좁은 초소에서 C일병을 향해 리볼버 권총 방아쇠를 당겼고, 매고 있던 K1 소총을 목에 겨누며 쏜다고도 위협한 것으로 드러났다.

C일병이 살려달라고 애원하자 A상병은 C일병을 ‘엎드려 뻗쳐’를 시킨 뒤 대검으로 C일병의 손가락 사이사이를 찍기도 했다. A상병은 “재밌지? 재밌지?”라는 말을 반복하며 속도를 높였고, C일병은 대검에 손가락이 찍혀 살이 찢어지는 부상을 입고도 보복이 두려워 신고하지 못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A상병의 가혹행위는 선임병들의 신고로 제동이 걸렸지만, 군 당국은 가해자인 A상병과 피해자들을 제대로 격리하지 않았다.

이런 사실을 YTN에 알린 제보자는 “생활반은 달라도 (생활)관은 같이 쓴다”면서 “(A 상병이 피해자들에게 가서) ‘너네 나랑 어차피 오래 볼 사이인데 이렇게까지 나와야 되냐? 줄 잘 타라’ 이런 식으로 말했다”고 전했다.

군 검찰은 현재 A상병을 특수협박 혐의로 불구속 입건하고, 부대 내 또 다른 가혹 행위가 있었는지 수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