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명진 前한나라당 윤리위원장, 새누리 비대위원장에 내정(종합)

인명진 前한나라당 윤리위원장, 새누리 비대위원장에 내정(종합)

장은석 기자
입력 2016-12-23 13:47
업데이트 2016-12-23 13: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에 인명진 목사 선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에 인명진 목사 선임 새누리당은 당 수습을 주도할 비상대책위원장에 인명진 목사를 선임했다고 23일 오전 발표했다. 사진은 2016년 11월 경실련 행사에서 연설하고 있는 인 목사. 연합뉴스
분당 사태를 앞두는 등 위기에 몰린 새누리당의 수습을 이끌어갈 비상대책위원장에 인명진 전 한나라당 윤리위원장이 내정됐다.

정우택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3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혁명적 수준의 개혁을 통해 보수혁신과 대통합이라는 절체절명의 과제를 이룰 비대위원장으로 인 전 위원장을 모시려 한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인 전 위원장은 과거 당 윤리강령 강화를 통해 보수 정당의 두 가지 축인 책임정치와 도덕성을 재정립하는 데 주도적 역할을 맡은 바 있다”면서 “강한 소신과 올곧은 신념을 바탕으로 당을 완전히 혁신하고 대통합을 이끌어 새로운 보수세력 건설과 정권 재창출에 굳건한 기반 만들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 사회의 민주화와 화해·평화 운동에 헌신한 인 전 위원장 중심으로 대한민국 유일 보수 정당인 새누리당은 다시 국민의 신뢰를 찾는 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비대위원장 추천에 따라 이를 추인하기 위한 전국위원회를 빠른 시일 내에 소집하기로 했다. 연내에 비대위를 출범시키기 위해 관련 작업을 조속히 추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비대위 구성과 활동에 대해 협의하면서 인 전 위원장의 요구를 최대한 수용하겠다는 의미로 전권을 주겠다는 뜻도 밝혔다.

인 전 위원장은 현재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2006~2008년 새누리당의 전신인 한나라당 윤리위원장을 지냈고, 이명박 정부 당시 대통령자문 통일고문회의 고문을 지내는 등 친이(친이명박)계 인사로 꼽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