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여옥 대위 “얼굴에 주사 놓은 적 없어” 필러·리프트 시술 의혹 부인

조여옥 대위 “얼굴에 주사 놓은 적 없어” 필러·리프트 시술 의혹 부인

이슬기 기자
입력 2016-12-22 13:55
업데이트 2016-12-22 13: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2일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5차 청문회에서 조여옥 대통령경호실 간호장교가 의원들의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  2016. 12. 22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22일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5차 청문회에서 조여옥 대통령경호실 간호장교가 의원들의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
2016. 12. 22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세월호 참사 당시 청와대 간호장교였던 조여옥 대위는 22일 국회 청문회에 출석, 박근혜 대통령이 참사 당일 얼굴 미용 시술인 ‘필러·리프트’ 시술을 받았다는 의혹 제기를 공식 부인하고 나섰다.

미국 연수 중 귀국한 조 대위는 이날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특위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 ‘대통령이 필러나 리프트 시술한 게 있느냐’는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의 질문에 “없다”고 답했다.

‘시술 행위를 한 번도 본 적 없느냐’는 질문에도 “없다”고 답했으며, 또 “(박 대통령의) 얼굴에 주사를 놓은 적 없다. 목에도 놓은 적 없다”고 밝혔다.

‘비선 진료’ 의혹을 받고 있는 김영재 씨, 김상만 전 자문의에 대해서도 “한 번도 본 적 없다”고 말했다.

조 대위는 박 대통령의 프로포폴(수면마취제) 사용 의혹도 정면으로 부인했다.

그는 프로포폴을 본 적 있느냐는 질문에 “본 적 없다. 프로포폴을 청와대 내에 구비하고 있지 않다”고 답했다.

조 대위는 박 대통령의 불면 증세 여부에 대해 “개인적 의료 정보라서 말하기 어렵다”고 답했고, 수면 주사를 놓았느냐는 질문에 대해선 “놓은 적 없다. 수면제 주사를 의무실에 구비하고 있지 않다”고 재확인했다.

다만 수면제를 박 대통령에게 준 적 있느냐는 질문에는 “개인 의료정보”라며 확인을 거부했다.

또 의료용 가글에 대해서는 “한 달에 한 번 정도 (박 대통령에게) 준 적 있다”면서 “용도는 모르고 처방이 있으면 전달해 드렸다”고 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