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방끈’ 건넸던 이재정 “일 잘 하실 필요 없다”…황교안 반응이?

‘오방끈’ 건넸던 이재정 “일 잘 하실 필요 없다”…황교안 반응이?

이슬기 기자
입력 2016-12-22 08:38
업데이트 2016-12-22 08: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황교안 vs 이재정
황교안 vs 이재정 오마이뉴스TV 캡처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와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의원이 21일 국회 비경제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다시 맞붙어 치열한 기싸움을 벌였다.

이들은 지난달 11일 ‘최순실 사태’ 관련 국회 긴급현안질의에서 한 차례 격돌, 당시 이 의원이 최순실씨를 거론하며 오방끈을 던지듯 가져다 줘 두 사람 사이에 격렬한 ‘눈싸움’이 있었다.

40일 만에 다시 대면한 황 권한대행과 이 의원은 이번에도 날 선 대화를 주고받았다.

이 의원은 황 권한대행의 역할이 ‘현상 유지’에 머물러야 한다며 “판단하지 마세요. (일을) 잘하실 필요 없다”고 말했다.

그러자 황 권한대행은 이번에도 이 의원을 쏘아봤다. 이후 “얘기 중간에 끊지 않아 주셨으면 좋겠다”고 반격했다.

이 의원이 최순실 씨의 국정농단을 몰랐다는 황 권한대행을 향해 “무능하다”며 “거짓말쟁이”라고 하자 황 권한대행은 “무능이란 말씀도, 거짓말이란 말씀도 다 동의 할 수 없다”고 맞섰다.

황 권한대행은 이 의원의 공격적인 질문이 이어지자 화를 참으려는 듯 호흡을 가다듬거나 한동안 답변하지 않는 모습도 보였다.

결국 사회를 보던 정세균 국회의장이 나서 “이 의원도 총리께 진지하게 질문해 주시고, 총리께서도 좀 잘 답변해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