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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지능형 쇼핑·신제품 개발에 AI 활용”

롯데 “지능형 쇼핑·신제품 개발에 AI 활용”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16-12-21 17:46
업데이트 2016-12-21 2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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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왓슨’ 도입… 한국IBM과 협약

롯데그룹은 한국IBM과 업무협약을 맺고 고객 쇼핑과 내부 신제품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하기로 했다.

롯데그룹은 21일 IBM의 클라우드 기반 인지 컴퓨팅(컴퓨터가 주변 환경을 자동으로 인식하는 시스템) 기술인 ‘왓슨’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와 IBM은 왓슨을 활용해 ‘지능형 쇼핑 어드바이저’와 ‘지능형 의사결정 지원 플랫폼’을 개발할 계획이다. 지능형 쇼핑 어드바이저는 인공지능이 사람과 자동으로 대화를 나누는 ‘챗봇’을 기반으로 고객들의 쇼핑을 돕는다. 예컨대 챗봇에게 “독서와 패션에 관심이 많은 12살 딸의 다음주 생일 선물로 뭐가 좋을까?”라고 물으면 인공지능이 기존 고객 정보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뉴스 등을 통해 최적화된 선물을 추천해 준다.

지능형 의사결정 지원 플랫폼은 제과 및 푸드 계열사의 신제품 개발을 위한 전략 수립에 활용될 예정이다. 황각규 롯데정책본부 운영실장(사장)은 “IBM과 함께 고객에게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2016-12-22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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