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夜~ 신난다 칼퇴한 그대 스키장 고고!

夜~ 신난다 칼퇴한 그대 스키장 고고!

손원천 기자
손원천 기자
입력 2016-12-21 17:36
업데이트 2016-12-21 17: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야간 스키 메카’ 곤지암리조트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거의 유일하게 밤샘스키가 운영되는 곳이다. 바쁜 스키어들의 일정에 맞추다 보니 생긴 현상이다. 야간 스키어들이 중요하게 고려하는 건 두 가지, 이동시간과 설질이다. 경기 광주의 서브원 곤지암리조트는 이런 점에서 ‘직장인의 야간스키 메카’로 통한다. 서울 강남에서 차나 전철로 40분, 경기 분당에서는 불과 20분 거리다. 퇴근 후 동료들과 훌쩍 떠나기 좋고, 전철로도 갈 수 있다.

●서울 강남에서 전철로 40분이면 OK

올해는 더욱 가기가 편해졌다. 우선 성남과 판교에서 여주를 잇는 경강선 전철이 개통됐다. 판교에서 곤지암 리조트까지 20분, 강남에서는 40분 걸린다. 차로 가기도 수월해졌다. 성남~초월 간 고속화도로 덕이다. 분당이나 성남 등에서 20분 안팎, 안양이나 평촌 등에서도 50분 정도면 닿을 수 있다. 여기에 무료셔틀버스 노선도 확대됐다. 총 13개 노선 56개 정류장이 올 시즌 운영된다. 특히 금~일요일에는 일부 정류장에서 심야 전용 무료 셔틀버스가 오간다. 정류장 정보는 홈페이지(www.konjiamresort.co.kr)에 자세하게 적혀 있다.

●야구 경기장 조명… 대낮처럼 환한 자연광

스키장 슬로프 조명도 싹 바꿨다. 차세대 플라스마 조명 시스템(PLS)으로 업그레이드했다. 프로야구 경기장에 쓰이는 바로 그 조명이다. 종전의 메탈할라이드 조명이 깜빡임이 심하고 자연색 지수가 46%에 불과한 것에 견줘 PLS는 깜빡임이 없고 자연색 지수가 92%로 자연광에 가깝다. 이 덕에 스키장의 밤이 대낮처럼 환해졌다. 아는 이는 안다. 갓 정설을 마친 슬로프를 투수 손 떠난 야구공처럼 내달리는 그 느낌말이다.●최대 35% 할인에 무료셔틀 대폭 확대

올해 4층 규모의 실내 스마트 주차타워도 신축했다. 1000대의 차량이 동시에 들고 날 수 있는 영리한 주차장이다. 가격도 착해졌다. ‘심야 미타임 패스’를 이용하면 낮보다 최대 35% 할인된다. 렌털 시스템 이원화도 눈에 띄는 변화다. 1층에서 부츠만 대여하고 나머지는 슬로프와 가까운 2층에서 찾으면 된다. 그도저도 힘들 땐 ‘곤지암V맨’을 부르면 된다.

손원천 기자 angler@seoul.co.kr
2016-12-22 1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