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노웅래 “朴대통령, 이대 총장에 전화해 정유라 입시 ‘잘 봐달라’”

노웅래 “朴대통령, 이대 총장에 전화해 정유라 입시 ‘잘 봐달라’”

이슬기 기자
입력 2016-12-21 15:52
업데이트 2016-12-21 15: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노웅래, 대정부 질문
노웅래, 대정부 질문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의원이 21일 오후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대정부 질문을 하고 있다. 2016.12.21
연합뉴스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1일 “박근혜 대통령이 평소 전화통화를 하는 대학 총장이 세 명 있다”며 “그 중 한명이 이화여대 최경희 전 총장이다. 정유라씨의 이대 입시를 앞두고 잘 봐달라고 했다는데, 대통령이 부정입학 로비를 하는 나라가 어딨나”라고 말했다.

노 의원은 이날 국회 대정질문에서 이준식 사회부총리겸 교육부 장관에 “최 전 총장이 정유라를 뽑으라고 한 것인데 부정입학 아니냐”면서 이같은 의혹을 제기했다.

이 부총리는 정씨의 부정입학 의혹에 대해 “확인 노력을 했으나 행정감사의 한계상 밝히지 못해서 검찰 수사를 의뢰했다”고 답했다.

이 부총리는 박 대통령과 최 전 총장이 통화를 했다는 의혹 제기에 대해서도 “모르는 내용이고 확인되지 않은 사항이다. 검찰 수사에서 밝힐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노 의원은 또 “순천향대는 올해 이화여대보다 50억원이 많은 235억원을 지원받았다”며 순천향대의 교육부 재정지원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

순천향대서울병원 이임순 교수는 ‘비선실세’ 최순실씨 가족의 진료를 해 오며 친분을 쌓은 것으로 알려진 인물이다.

노 의원은 또 조한규 전 세계일보 사장이 국정조사 특위 청문회에서 정윤회 씨가 공직자 임명과 관련해 뇌물을 받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부총리급 공직자가 연루됐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 “정씨가 7억원을 수수한 의혹이 있다. 해당 공무원이 누구냐”고 물었다.

이에 황 권한대행은 “그런 일이 없던 것으로 안다. 전혀 모르는 일”이라고 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