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부겸 “박근혜는 연산군, 최순실은 정난정으로 기록될 것”

김부겸 “박근혜는 연산군, 최순실은 정난정으로 기록될 것”

오세진 기자
입력 2016-12-19 18:39
업데이트 2016-12-19 18: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을 연산군에, 최순실(60·구속기소)시를 정난정에 비유했다.

야권의 잠재적 대선주자로 거론되는 김 의원은 19일 자신의 트위터에 “(국회의) 탄핵소추 가결안에 잉크도 마르지 않았는데 박 대통령은 (헌법재판소에 제출한) 답변서에서, 최씨는 첫 재판에서 자신들의 범죄 사실을 전면 부인하고 있다”면서 “후대의 역사에 박 대통령은 제2의 연산군으로, 최씨는 제2의 정난정으로 기록돼 지탄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산군은 폭정을 일삼았던 조선의 10대 왕이고, 정난정은 과거 2001년 SBS 드라마 ‘여인천하’에서도 다뤄졌던 인물로 조선 중기의 척신(임금과 성이 다르나 일가인 신하) 윤원형의 둘째 부인이다. 윤원형의 권세를 배경으로 부정한 방법을 통해 많은 부를 축적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4년 전 패배를 반면교사 삼아야 한다. 정권교체와 정치교체를 위해서는 아직도 넘어야 할 산이 많다”면서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로 야권 내에서 생긴 탄핵 낙관론을 경계하는 말을 하기도 했다.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가결되면서 상황을 낙관하는 흐름이 생기고 있다, 그러나 결코 자만해서는 안 된다”면서 “4년 전 오늘 민주당이 정권교체에 실패했기 때문에 박근혜 정부가 탄생했다. 민심을 정확히 읽지 못하고, 선거에 다 이긴 것처럼 행동하는 잘못 때문에 지금의 국가 위기상황을 초래한 면도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촛불 광장의 구호를 구체적인 우리 공약으로 정비해야 한다”면서“우리 당의 집권 비전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