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4차 청문회 증인 누가 출석하나…“박관천·정윤회 안 나올 듯”

4차 청문회 증인 누가 출석하나…“박관천·정윤회 안 나올 듯”

이슬기 기자
입력 2016-12-14 23:20
업데이트 2016-12-14 23: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윤회씨
정윤회씨 서울신문DB
국회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 특위의 4차 청문회가 15일 열리는 가운데 최순실 씨의 전 남편이자 박근혜 대통령의 의원 시절 전 비서실장인 정윤회 씨가 불참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오후까지 출석대상 증인 30명 중 10명이 불출석 사유서를 내 ‘맹탕 청문회’라는 오명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특위 관계자는 14일 정 전 실장에게 출석요구서를 전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최순실 태블릿 PC’ 개통자로 알려진 김한수 전 청와대 행정관에게도 출석요구서가 전달되지 않았다.

또 ‘정윤회 문건’ 파동의 핵심 관계자인 박관천 경정은 이날 오후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으며, 시 문건 유출자로 지목된 한일 전 서울경찰청 경위도 불출석 의사를 밝혔다.

정유라 씨의 이대 특혜입학 의혹과 관련된 박재홍 전 마사회 승마감독도 불출석 사유서를 냈으며, 이한선 전 미르재단 상임이사, 정동구 전 K스포츠재단 초대이사장과 정동춘 전 이사장, 정수봉 대검 범죄정보기획관도 불출석 입장을 밝혔다.

반면 이석수 전 특별감찰관과 비선실세 논란을 보도했던 세계일보 조한규 전 사장도 출석할 전망이다.

또 김종덕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김상률 전 청와대 교육문화수석, 최경희 이화여대 총장 등도 출석 가능성이 열려 있으며, 장시호 씨와 절친한 사이로 알려진 이규혁 전 스케이트 국가대표 선수도 나올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