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대표 “경영본질 사람이 답이다” 세종포럼 특강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대표 “경영본질 사람이 답이다” 세종포럼 특강

입력 2016-12-09 17:10
업데이트 2016-12-09 17: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대표가 지난 8일 열린 세종포럼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연구원 제공.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대표가 지난 8일 열린 세종포럼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연구원 제공.
세종연구원은 세종대학교와 공동주최한 세종포럼에서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대표의 조찬 특강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지난 8일 오전 세종호텔 3층에서 열린 세종포럼에서 특별 초청된 이형우 사장은 ‘본질기반경영-사람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형우 대표는 강의에서 “‘기업의 미래는 결국 사람에게 달려있다’는 사실에는 모든 경영자들이 공감하지만, 정작 우리는 ‘사람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라는 성찰적 질문에는 그 누구도 쉽게 답하지 못한다”며 “자연주의 인본경영은 인간에 대해 깊이 있는 고찰과 그 결과로 밝혀 낸 합리(合理)를 통해 나와 조직, 그리고 세상을 행복하게 경영하는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또 “2004년 마이다스아이티 조직구성원이 100명을 넘어서자 이직률이 높아졌다”면서 “회사의 현황과 계획을 모두 공유하고 구성원의 의견을 수렴해 회사의 핵심가치, 경영철학, 미래비전 등을 전체 직원에게 보급해 공동 책임의식을 가지도록 했다”고 위기 극복 방법을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