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통일부, 리설주 출산설에 “공식 확인할만한 것 아직 없다”

통일부, 리설주 출산설에 “공식 확인할만한 것 아직 없다”

입력 2016-12-05 11:20
업데이트 2016-12-05 11: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부인 리설주와 함께 ’인민군 항공 및 반항공군(우리의 공군) 비행 지휘성원들의 전투비행술 경기대회 - 2016’을 참관했다고 노동신문이 4일 보도했다. 리설주가 공식석상에 등장한 것은 9개월만이다.  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부인 리설주와 함께 ’인민군 항공 및 반항공군(우리의 공군) 비행 지휘성원들의 전투비행술 경기대회 - 2016’을 참관했다고 노동신문이 4일 보도했다. 리설주가 공식석상에 등장한 것은 9개월만이다.
연합뉴스
통일부는 5일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부인인 리설주(27)가 9개월 만에 공개석상에 등장하면서 출산설이 제기되는 것에 대해 “리설주에 대해 여러 추측이 있는 것을 알고 있지만, 공식적으로 확인할만한 것은 아직 없다”고 밝혔다.

정준희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리설주가 최근 북한 공군의 ‘전투비행술 경기대회’를 김정은과 함께 참관한 배경에 대한 질문에 “리설주는 2014년에도 비슷한 행사에 참석한 적이 있다. 그래서 특별한 사항으로 보이지는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대변인은 이번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대북 제재결의에 대해 “3월에 나온 (유엔 대북제재 결의) 2270호보다 훨씬 더 빈 구멍을 메우는 효과가 있다”며 “여러 가지 한계라고 말씀드릴 건 있겠지만, 일단은 유엔이 할 수 있는 최대한 노력을 다한 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중국도 국제사회의 책임 있는 일원으로서 충분히 본인들도 할 것을 다 하겠다고 의지를 밝히고 있는 만큼 당연히 그렇게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정 대변인은 한미일의 대북 독자제재에 대해서는 “유엔의 대북제재를 보완·발전시켜서 북한의 비핵화를 끌어내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