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병준 “엘시티 엄정 수사 지시는 황교안 총리가 했어야”

김병준 “엘시티 엄정 수사 지시는 황교안 총리가 했어야”

오세진 기자
입력 2016-11-17 14:01
업데이트 2016-11-17 14: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병준 “엘시티 수사 엄정 지시, 황교안 총리가 했어야”
김병준 “엘시티 수사 엄정 지시, 황교안 총리가 했어야” 김병준 국무총리 내정자가 부산 해운대 엘시티(LCT) 비리의혹 사건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의 엄중 수사 지시에 대해 입을 열었다. 김 내정자는 “수사 지시는 총리가 하면 좋았다 싶은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김병준 국무총리 내정자가 부산 해운대 엘시티(LCT) 비리의혹 사건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의 엄중 수사 지시에 대해 입을 열었다. 김 내정자는 “수사 지시는 총리가 하면 좋았다 싶은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는 박 대통령이 아닌 황교안 국무총리가 법무부 장관에게 엘시티 사건에 대한 철저한 지시를 촉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의미의 발언이다.

김 내정자는 17일 서울 종로구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내정자 사무실에 출근하면서 취재진을 만나 “지금 상황에서는 총리가 수사 지시를 하는 게 맞는 게 아닌가 싶다”는 견해를 밝혔다.

이는 최순실(60·구속)씨의 국정농단 사태로 박 대통령에 대한 퇴진·하야 여론이 높아지고 있고, 지난 4일 “검찰 조사에 성실히 협조하겠다”는 대국민 담화에서의 약속조차 지키지 않는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박 대통령이 특정 사건에 대한 엄정한 수사를 지시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다는 인식에서 비롯된 발언으로 해석된다.

김 내정자는 이어 “황교안 국무총리가 더더욱 법무부 장관 출신인데, 그렇게 했으면 모양이 좋았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박 대통령이 외교부 제2차관을 임명하는 등 인사권을 행사한 것과 관련해서는 “어떻게든 국가는 돌아가야 하니까 그런 부분은 이해가 된다”고 말했다.

김 내정자는 아직 여야 합의로 새로운 국무총리 후보자가 추천되지 않아 박 대통령이 지명한 내정자 자격을 유지하고 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