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靑 “성형시술 의혹 근거 없는 유언비어”

靑 “성형시술 의혹 근거 없는 유언비어”

김상연 기자
김상연 기자
입력 2016-11-11 22:50
업데이트 2016-11-11 23: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朴대통령에게 직접 확인했다… 당일 고용복지수석과도 통화”

청와대 정연국 대변인은 11일 “세월호 사고 당일 7시간 동안 박근혜 대통령이 성형시술을 받았다는 의혹을 일부 언론에서 제기하고 있는데, 박 대통령에게 직접 확인한 결과 전혀 사실이 아닌 근거 없는 유언비어”라고 반박했다.

정 대변인은 언론 브리핑을 통해 “경호실에 확인한 결과 세월호 사고 당일 외부인이나 병원 차량이 청와대를 방문한 사실도 없다”면서 “박 대통령은 당일 청와대에서 정상집무를 봤다”고 했다. 이어 “세월호 사고에 대해 지속적으로 15차례에 걸쳐 국가안보실과 정무수석실로부터 상황을 보고받았다”며 당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 11분까지 15차례 보고받은 시간도 일일이 제시했다. 그러면서 “이 사실은 지난해 산케이신문 서울지국장에 대한 법원 판결과 국회 보고를 통해서도 확인된 바 있다”고 했다. 또 “그날 낮 12시 50분 당시 고용복지수석이 기초연금법 관계로 대통령에게 10분 동안 전화로 보고했던 사실도 확인했다”고 했다.

이와 관련, 청와대 관계자는 ‘박 대통령이 집무실이 아닌 관저에서 보고받았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그건 말할 수 없다”며 즉답을 피했다. ‘보고받은 통화 기록이 모두 남아 있느냐’는 질문에는 “그렇다”고 답했다.

정 대변인은 “의혹을 받고 있는 해당 성형외과 김모 원장은 언론을 통해 당일 인천의 모 골프장에서 골프를 쳤고, 하이패스 및 골프장 결제 영수증을 제시했다고 한다”면서“전혀 사실이 아닌데도 악의적으로 의혹을 부풀리는 보도는 중대한 명예훼손에 해당된다”고 했다. 또 “언론 보도를 보면 의혹을 받는 원장은 ‘대통령이 수면내시경 할 때 마취를 하지 않는다’는 말도 했다던데 그런 부분도 참고해 달라”고 했다.

정 대변인은 ‘청와대 본관에 침대 3개가 들어갔는데, 최순실씨가 청와대를 드나들며 잠을 자는 데 쓴 것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서도 “한 개는 이명박 정부 때 구입한 것이고, 한 개는 저도(옛 대통령 여름 별장이 있던 곳)로 갔으며, 한 개는 (박 대통령이) 지금 쓰고 있다”고 반박했다.

김상연 기자 carlos@seoul.co.kr
2016-11-12 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