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산림복지 다양화, 민간 휴양림 등도 서비스

산림복지 다양화, 민간 휴양림 등도 서비스

박승기 기자
박승기 기자
입력 2016-11-08 15:13
업데이트 2016-11-08 15: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회적 약자에 대한 다양한 산림 복지 서비스 제공이 기대된다.

8일 산림청 산하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 따르면 10월 말 기준 산림복지서비스제공자로 총 31곳이 등록했다. 산림교육센터 4곳과 국립산림치유원 1곳, 자연휴양림 25곳, 치유의 숲 1곳 등이다. 민간에서는 천리포수목원·청평자연휴양림·설매재휴양림 등 3곳이 등록했다.

지난 3월 산림복지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라 도입된 산림복지서비스제공자 등록제도는 산림복지시설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산림복지 소외자에게 양질의 산림복지서비스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부 주도의 산림복지서비스를 민간으로 확대해 다양한 산림복지 수요를 충족시키고 산림복지전문가의 안정적인 고용체계를 유지하자는 취지다.

산림복지서비스 등록 시설에서는 산림복지 소외자에게 발급하는 선불카드(10만원 상당)인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다. 복지진흥원은 다양하고 차별화된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3년마다 산림복지서비스제공자에 대한 평가와 함께 매년 종사자에 대한 교육·훈련도 실시할 계획이다.

앞서 제도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5월 산림복지 관련 업종 종사 전문가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가진데 이어 시설 담당자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키로 했다.

윤영균 산림복지진흥원장은 “산림복지시설간 협력 및 네트워킹을 통해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 제공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수요자 중심의 전문화된 산림복지서비스가 가능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대전 박승기 기자 skpar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