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잠적한 정윤회…인근 주민 “동네 사람 답지 않게 멋쟁이더라”

잠적한 정윤회…인근 주민 “동네 사람 답지 않게 멋쟁이더라”

이슬기 기자
입력 2016-10-22 16:46
업데이트 2016-10-22 16: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윤회. 서울신문 DB
정윤회. 서울신문 DB
미르·K스포츠 재단 의혹 중심에 있는 최순실 씨의 전 남편인 정윤회 씨가 지내는 강원 횡성의 아파트에는 22일 아무런 인기척이 없었다.

지난 21일 채널A 취재진과 만나 최 씨의 의혹과 관련해 “나하고는 전혀 관계가 없는 일이다”며 선을 그었으나 언론을 의식한 탓인지 이날 오전 일찍 집을 비운 듯 현관문은 굳게 잠겨있었다.

한적한 시골동네임에도 경계심을 늦추지 않은 듯 문 앞에 붙은 보안전문업체 스티커가 눈에 띄었다.

경비실 직원은 “오전 일찍 까지는 차가 있었는데 7∼8시쯤 집을 나선 것 같다”고 말했다.

정 씨는 박근혜 대통령의 국회의원 시절 비서실장을 지냈다.

지난 2014년 12월 청와대 ‘문고리 권력’과 정기적으로 만나면서 국정에 개입했다는 의혹은 이른바 ‘정윤회 문건 사건’으로 검찰 조사를 받기도 했다.

이후 자취를 감춘 정 씨는 1년 전 강원 횡성으로 이사 왔다.

한적한 시골동네에 14층짜리 건물 두 동이 전부인 300세대에 조금 못 미치는 조그마한 아파트다.

정씨는 이곳에서 이웃 주민들과의 교류가 거의 없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평소 수수한 캐주얼 복장으로 다녔으며, 현재는 안경도 쓰지 않고 살도 조금 오른 모습이라고 주민 등은 전했다.

경비실 직원은 “차가 종일 주차돼 있을 때도 있고, 없을 때도 있고 외출 시간이 일정하지는 않았다. 점잖고 수수한 차림으로 다니지만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느껴졌다”고 정 씨에 관해 설명했다.

이어 “인근 경비실 직원들, 청소하시는 분들과 모여서 ‘(정 씨가)예술인 같기도 하고, 찾아오는 사람들도 품위가 있다’, ‘혹시 정윤회 씨 아니냐’며 한참 얘기하기도 했는데 정 씨가 맞았다”고 덧붙였다.

주변 다른 상인들도 “인근 시내에서 몇 번 본적이 있지만, 얼굴이 알려진 분이다 보니 이야기를 나누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같은 아파트 주민 대다수도 정 씨에 대해서 모른다며 고개를 젓거나 “이 동네 사람 같지 않게 멋쟁이 같아서 눈여겨봤는데 정 씨인 줄은 몰랐다”고 입을 모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