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명문 학군 갖춘 영종하늘도시… 개발호재까지 더해져 ‘임대 수요’ 풍부

명문 학군 갖춘 영종하늘도시… 개발호재까지 더해져 ‘임대 수요’ 풍부

입력 2016-08-26 10:58
업데이트 2016-08-26 16: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영종하늘도시에는 자율형 사립고인 영종하늘고, 특목고인 인천과학고와 인천국제고 등 명문 고교가 자리잡고 있어 자녀 교육을 위한 이주 수요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 GS건설 ‘스카이시티자이’ 투시도.
영종하늘도시에는 자율형 사립고인 영종하늘고, 특목고인 인천과학고와 인천국제고 등 명문 고교가 자리잡고 있어 자녀 교육을 위한 이주 수요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 GS건설 ‘스카이시티자이’ 투시도.
저금리 기조로 인해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는 가운데 명문 학군 지역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대표적인 서울 명문 학군인 목동과 대치동은 매년 새 학기를 앞두고 자녀 교육을 위한 이사 수요가 몰려 아파트 전·월세 거래량이 급증한다.

부동산 전문가는 26일 “기준금리 인하로 부동산 시장에서도 임대 투자가 각광을 받고 있다”며 “특히 명문 학군 지역은 기본적으로 수요가 풍부해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선호가 높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신흥 명문학군 영종하늘도시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영종하늘도시에는 자율형 사립고인 영종하늘고, 특목고인 인천과학고와 인천국제고 등 명문 고교가 자리잡고 있어 자녀 교육을 위한 이주 수요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영종하늘도시의 명문 고교 진학을 위해 매물을 찾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며 “특히 임대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명문 학군 인근 아파트를 눈 여겨 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곳에서 분양 중인 ‘스카이시티자이’에도 투자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단지는 명문고교들과 인접할 뿐 아니라 도보 5분 거리에 영종초와 하늘초가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가까이 누릴 수 있다.

특히 명문 고등학교 진학을 위한 이주 수요에게 가장 적합한 준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됐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전용면적 91~112㎡의 준중대형 평형은 일반적으로 고학년으로 진학할 수록 좀 더 큰 평형을 찾는 학부모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전용 91㎡A 주택형의 경우에는 침실이 4개로 구성돼 중·고교생 자녀를 둔 4인 가족이 거주하기에 알맞다. 가족 구성원 수에 따라 침실 1개는 알파룸과 펜트리형으로 구성 가능하다.

이 밖에도 영종하늘도시에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대한항공 운항훈련센터, 스태츠칩팩코리아,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등 다양한 개발 사업들이 예정돼 업무 종사자, 관련 기업 근무자까지 합하면 다양한 임대 수요를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스카이시티자이는 잔여세대 선착순 계약 중이며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에 위치해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