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00년 전 ‘신앙 선조’들의 열정 배운다

100년 전 ‘신앙 선조’들의 열정 배운다

김성호 기자
입력 2016-06-16 17:48
업데이트 2016-06-17 00: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달 28~30일 청소년사경회 개최… 선조들이 공부했던 성경 참뜻 전수

제4회 형제사역단 청소년사경회(BYBC)가 다음달 28~30일 서울 종로구 한국대학생선교회 부암센터에서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열린다. 100년 전 신앙 선조들의 뜨거웠던 사경회(査經會·성경 강해나 연구를 위한 모임이나 집회) 회복을 꿈꾸는 자리다. 2013년 제1회 ‘교회여 어이할꼬’라는 주제로 시작돼 매년 여름 한 차례씩 진행돼 왔으며 이번에는 ‘이것이 사랑입니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BYBC는 1888년 1월 스크랜턴 부인이 이화학당에서 시작했던 성경 공부와 1890년 언더우드가 자신의 집에서 성경을 가르쳤던 모임이 모태다. 한국에 복음이 뿌리내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던 이 사건들을 기억하며 지금 청소년들에게 가장 필요한 게 바로 100여년 전 우리 선조들이 했던 사경회임을 강조한다. 이 행사의 특징은 철저히 주제 중심으로 강의와 강사가 구성된다는 점이다. 특히 이번에는 주제인 ‘하나님의 사랑’을 청소년들에게 바르게 전하기 위해 경건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대표적인 젊은 사역자들과 한결같은 순종의 삶으로 주목받는 모퉁이돌선교회 이삭 목사가 강의 및 설교를 맡는다. 둘째 날에는 형제사역단 섬김이들이 교사로 소그룹 모임을 진행한다.

강의는 ‘하나님이 조선을 이처럼 사랑하사’(한국교회사)와 ‘주님 사랑해요. 그런데…’(인도네시아 선교 이야기), 저녁 집회 ‘하나님이 북한을 이처럼 사랑하사’(북한 선교)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성경 전체 요약), 아침 성경 공부 ‘모세와 시내산’ ‘엘리야와 시내산’ 등으로 구성됐다. BYBC 대표 박재협 목사는 “이번 사경회에서는 청소년들이 성경의 본뜻을 삶을 통과해 선명하게 알 수 있도록 가르치는 데 치중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김성호 선임기자 kimus@seoul.co.kr

2016-06-17 24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