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유럽 걷는 나그네들에게 ‘제주올레’ 알린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시프노스·친퀘테레 트레일과 협약

‘우정의 길’ 구간서 상대 길 정보 소개
추자도·바당올레 등 홍보 효과 기대



제주 올레 서명숙(왼쪽) 이사장이 그리스에서 시프노스 트레일 관계자와 ‘우정의 길’ 협약을 맺고 있다.
제주올레 제공


제주올레가 ‘우정의 길’ 협약을 맺은 친퀘테레 트레일. 오크나무 그늘과 향기 가득한 식물 사이로 포도가 빼곡히 있는 계단식 밭을 지나는 길로 유명하다.
친퀘테레 트레일 제공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보 여행길 ‘제주올레’가 그리스 시프노스 섬과 이탈리아 친퀘테레를 찾는 해외 도보여행자들에게도 알려진다.

사단법인 제주올레는 시프노스 트레일, 친퀘테레 트레일과 ‘우정의 길’ 협약을 맺고 공동 홍보마케팅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우정의 길은 제주올레가 2010년부터 진행해 온 글로벌 프로젝트로 각 단체의 도보 여행길 한 코스 또는 한 구간을 우정의 길로 명명해 공동 홍보마케팅을 진행한다. 코스 시작점에 상대 도보 여행길의 상징물과 소갯글이 담긴 표지판을 설치하고 홈페이지 및 가이드북 등에 코스 정보를 삽입하는 등 해당 지역의 여행자에게 각 단체의 길을 홍보한다.

시프노스 트레일은 시프노스 섬을 걸어서 여행하는 100㎞(총 19개 코스)다. 제주올레길의 우정의 길은 18-1코스(18.2㎞)로, 추자도의 두 섬, 상추자와 하추자의 봉우리들을 넘고 또 넘어 바다와 산이 어우러지는 추자도의 멋진 풍광을 보여 주는 코스다. 친퀘테레 트레일은 친퀘테레 국립공원에서 지방 정부와 공동으로 운영 및 관리하는 120㎞(총 44개 코스)의 도보 여행길이다. 친퀘테레의 수없이 작은 마을들, 감탄이 절로 나오는 절벽과 해안, 오크나무 그늘과 향기 가득한 식물 사이로 포도가 빼곡히 있는 계단식 밭을 지나는 길이다. 친퀘테레 트레일의 우정의 길로 지정된 제주올레길은 외돌개를 출발해 월평포구까지 이어지는 7코스(14.7㎞)로, 둥글둥글한 돌들이 검은 융단처럼 깔린 바당올레 등이 있다.



서명숙 이사장은 “해외 트레일 단체와의 긴밀한 교류로 제주올레를 지속적으로 알려 더 많은 해외 도보 여행자들이 제주의 가치를 이해하고 속살을 경험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주 황경근 기자 kkhwang@seoul.co.kr
2016-05-31 2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