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작 의혹’ 조영남 입장 발표 미루는 이유? “충격으로 말 못해” 소속사 대표는 검찰조사

‘대작 의혹’ 조영남 입장 발표 미루는 이유? “충격으로 말 못해” 소속사 대표는 검찰조사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6-05-24 09:54
업데이트 2016-05-24 09: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가수 겸 방송인 조영남씨 연합뉴스
가수 겸 방송인 조영남씨
연합뉴스
그림 대작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가수 조영남 측이 “현재 충격으로 말을 못하고 있다”며 심경을 전했다.

23일 방송된 MBC ‘리얼스토리 눈’에서는 ‘조영남 대작 스캔들, 관행인가 예술인가’라는 주제로 최근 불거진 조영남의 대작 논란에 대해 다뤘다.

조영남은 그동안 ‘화투’를 모티브로 하는 그림을 그리며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다가 최근 돌연 대작 의혹에 휩싸였다. 조영남의 그림을 그렸다는 한 무명화가는 “지난 8년 동안 조영남 씨의 그림을 대신 그려줬다”고 폭로한 것이다.

이 무명화가 송모 씨는 그동안 조영남에게 300여 점에 달하는 그림을 그려주며 작품당 10만원의 보수를 받았다고 주장햇다. 그러면서 “조영남이 그림 원본을 사진으로 찍어 보내면 같은 그림을 많게는 20~30장씩 그렸고, 90% 그려진 그림을 조영남에게 전달하면 그가 덧칠과 사인을 해 완성시켰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조영남은 “송씨의 도움을 받은 것은 사실이지만 단순 ‘조수’로 고용했을 뿐”이라면서 “조수를 고용해 그림 작업을 함께하는 건 미술계의 오랜 관행”이라고 반박했다.

이날 방송에서 인터뷰를 한 한 갤러리 관계자는 ‘대작’이 미술계의 관행이냐고 묻자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하게 자신이 하는 작가가 대부분이다. 다 그렇게 한다”고 말했다.

이처럼 입장이 엇갈리는 가운데 조영남은 논란이 불거진 뒤로 공식적인 입장발표를 미루고 있다. 언론 인터뷰도 할 수 없는 사정이라며 미루고 있다.

이에 대해 조영남의 소속사 관계자는 “조영남이 지금 인터뷰를 못하는 이유가 뭔지 아느냐”면서 “충격으로 말을 못한다. 위트 있는 조영남이 정신이 멍해 있다”고 전했다.

한편, 조영남의 소속사 미보고엔터테인먼트의 장모 대표는 23일 춘천지검 속초지청에 출두해 대작 의혹과 관련해 11시간에 걸쳐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