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6시간권·가깝고 무료 셔틀 많고… 당일 스키 곤지암에서

1~6시간권·가깝고 무료 셔틀 많고… 당일 스키 곤지암에서

손원천 기자
손원천 기자
입력 2015-12-25 17:48
업데이트 2015-12-25 19: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야간 스키를 즐기는 이유, 대략 세 가지로 요약된다. 첫째 스키어 대부분이 직장인이다보니 일과가 끝난 뒤 스키장을 찾을 수밖에 없다. 둘째 사람이 적다. 셋째 주간 스키에 견줘 돈이 덜 든다. 여기까지가 수도권 스키장이 갖춰야 할 ‘필요충분조건’이다. 여기에 설질이 추가된다.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다. 금쪽 같은 돈과 시간을 들여 갔으니 당연히 슬로프 관리 잘된 스키장에서 놀고 싶은 게 인지상정이다. 하나 더 있다. 요즘 주말 ‘조조 스키’ 즐기는 이들이 느는 추세다. 여기에 맞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스키장이라면 더 좋겠다. 지도를 펴놓고 보자. 정답에 가까운 곳, 경기 광주의 곤지암 리조트다.

이미지 확대
곤지암 야간스키
곤지암 야간스키
곤지암 리조트는 수도권 스키장 중에서 가장 크다. 최대 159m, 평균 100m이상인 광폭 슬로프가 9개면에 이른다. 강원권 스키장에 뒤지지 않는 규모다. 그리고 가깝다. 서울 광화문에서 62㎞, 강남역에서 47㎞ 거리다. 서울 어디서에든 1시간 안팎에 닿는다. 이 덕에 시간과 교통비 등을 아낄 수 있다. 당일 스키, 야간 스키에 최적화됐다는 얘기다.

시간관리도 매력적이다. ‘미타임패스’ 덕이다. 곤지암 리조트가 자랑하는 독특한 시간제 리프트권인데, 각자 스케줄에 맞춰 1시간부터 6시간권까지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1시간권 소지자가 45분 스키를 타다 정설 시간에 걸렸다면 정설이 끝난 뒤 나머지 15분을 마저 쓸 수 있다. 야간 스키는 매일 새벽 4시까지 운영된다. 주중(일~목) 오후 10시~오전 4시 운영되는 심야스키는 3~6시간권이 15% 할인된다. 주말(공휴일 포함) 오전 7~10시 운영되는 ‘조조 스키’는 3시간권이 25% 할인된다. 무료 셔틀버스도 확대됐다. 올 시즌 홍대, 신촌, 광화문 등을 잇는 중구권 노선이 신설됐다. 이에 따라 정류장 수도 53개로 늘었다. 홈페이지(www.konjiamresort.co.kr)에서 예약해야 한다. 막상 스키장 갔더니 이런저런 절차가 복잡하고 어렵더라? 이럴 때는 ‘곤지암 V맨’을 부르면 된다. 장비 운반부터 렌털, 발권, 슬로프 입장까지 전 과정을 도와준다.

손원천 기자 angler@seoul.co.kr

2015-12-26 1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