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전여행 통해 사람간 ‘연결’ 의미 전달
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세상, 즉 유비쿼터스 세상은 요즈음 사람들에게 너무나 당연한 장면으로 느껴질 것입니다.윤용철 PR실장
이러한 배경에서 SK텔레콤은 2015년 ‘연결의 힘’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첫 캠페인은 지난 5월 진행한 ‘연결의 무전여행’ 프로젝트입니다. 여행에 필요한 경비나 이동수단 없이 오로지 사람들과의 진심의 연결만으로 어디까지, 얼마나 오래 여행할 수 있을지를 실험해보고자 한 것입니다. 배우 ‘정우’ 씨가 그 주인공이 되어 실제 무전여행을 떠났고, 31일 간 737,197명과 연결되어 4,724㎞를 여행하며 우리 사회의 인심과 진심 어린 마음의 연결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서울광고대상을 수상한 ‘연결의 무전여행’ 캠페인 인쇄광고 시리즈는 캠페인의 의미를 잘 담아내고 있습니다. 오로지 더 빠른 속도의 연결을 넘어 사람과 사람 간의 진심을 연결하는 것이 SK텔레콤이 진정으로 해나가야 할 일임을 다짐하며 그 의지를 대중에게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그 어떤 연결도, 그 어떤 기술도 사람이 그 중심에 있을 때 비로소 그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지난 30여 년 간 그 누구보다 더 빠른 연결, 더 넓은 연결을 만들어 온 것처럼,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사람과 사람 사이 진정한 연결의 가치를 지켜나가기 위해 더욱더 노력할 것입니다.
윤용철 PR실장
광고대행사 - SK플래닛
2015-11-25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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