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통합삼성물산 이사회 의장 최치훈 사장

통합삼성물산 이사회 의장 최치훈 사장

주현진 기자
주현진 기자
입력 2015-09-02 23:34
업데이트 2015-09-03 02: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출범식에 임직원 400여명 참가

삼성그룹의 실질적 지주회사 격인 통합 삼성물산(제일모직+삼성물산)이 2일 공식 출범했다.

이미지 확대
통합삼성물산 4대 부문 주역들
통합삼성물산 4대 부문 주역들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이 합병한 통합 삼성물산 출범식이 열린 2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최치훈(왼쪽부터) 건설부문, 윤주화 패션부문, 김봉영 리조트·건설부문, 김신 상사부문 사장이 출범식장으로 걸어가고 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삼성물산은 이날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다목적홀에서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출범식에 앞서 가진 이사회에서 통합 삼성물산의 초대 이사회 의장으로 최치훈 사장(건설)을 선출했으며, 최 사장, 윤주화 사장(패션), 김신 사장(상사), 김봉영 사장(리조트·건설) 등 4개 사업부문 최고경영자(CEO) 4명을 통합 삼성물산 각자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최 사장은 기념사에서 “임직원 모두 한 방향으로 혼신의 힘을 모아 시너지를 창출하고 기업 가치를 더욱 높이는 한편 주주와의 소통을 확대하고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통합 삼성물산이 공식 출범했지만 시너지 창출, 미래성장동력 개발, 주주친화, 사업 구조조정, 주가 부양 등 과제가 산적해 있다. 삼성물산 측은 4명의 CEO 등이 참석하는 ‘시너지협의회’를 통해 시너지 창출과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 삼성물산 건설부문 영업이익은 건설경기 악화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57.8% 감소했으며, 제일모직과 건설부문 사업이 중복돼 일부 조정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5-09-03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