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보아, 데뷔 15주년 “친구같은 가수되고 싶어요”

보아, 데뷔 15주년 “친구같은 가수되고 싶어요”

입력 2015-08-23 17:32
업데이트 2015-08-23 17: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가수 보아가 23일 오후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데뷔 15주년 단독 콘서트 ‘나우니스’(NOWNESS)를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가수 보아가 23일 오후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데뷔 15주년 단독 콘서트 ‘나우니스’(NOWNESS)를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가수 보아(29)가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데뷔 15주년을 기념해 단독 콘서트 ‘나우니스’(NOWNESS)를 연다.

20대 여자 아이돌 가수가 세종문화회관에서 콘서트를 여는 것은 보아가 처음이다.

보아는 콘서트의 마지막 공연이 열리는 23일 오후 서울 세종문화회관 무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그는 “마지막 20대를 뜻 깊고, 의미 있는 곳에서 맞게 돼 영광이다”라며 “보는 내내 즐겁고, 다채로운 공연을 만들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세종문화회관은 대중 가수에 대한 대관 심사가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진데다, 중견 가수가 아닌 아이돌 가수의 단독 공연은 드물다는 점에서 보아의 콘서트는 눈길을 끈다.

보아는 “세종문화회관 이름 자체가 가지는 큰 힘이 있다”며 “이곳에서 단독 공연을 한다는 것만으로 기대를 많이 하신다. 그래서 뭐랄까 부담이 된다”고 토로했다.

이어 “데뷔 전 H.O.T 선배들이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하는 걸 보고 ‘나도 저런 큰 무대에 서 볼 수 있을까’라고 생각한 적이 있다”며 “그런데 올해 공연에서 그 꿈이 이뤄졌다. 신기하다”고 덧붙였다. H.O.T는 지난 1999년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을 열었다.

이번 공연명은 ‘현재’를 의미하는 ‘나우니스’로 정했다. 지난 2000년 ‘아이디 피스 비’(ID: PEACE B)로 데뷔한 보아는 오는 25일 데뷔 15주년을 맞는다.

그는 “이번 공연으로 15년차 가수 보아의 현재를 공유하고 싶었다”라며 “제가 15년간 보여 드린 노래나 무대, 즉 보아가 지나온 길들을 지금 제 모습과 함께 보여 드리겠다”고 설명했다.

15주년 공연인 만큼 한국, 미국, 일본에서 발표한 곡들을 총망라했다. ‘넘버 원’(NO.1), ‘아틀란티스 소녀’, ‘아이 디드 잇 포 러브’(I Did It For Love), ‘온리 원’(Only One) 등 히트곡들은 물론 지난 5월 발표한 정규 8집 ‘키스 마이 립스’(Kiss My Lips)의 수록곡들도 라이브 밴드의 연주에 맞춰 선보인다.

보아는 매 공연에서 총 19곡을 선보일 계획이었으나 전날인 22일 공연에서 총 33곡을 불러 화제가 됐다.

그는 “15주년이기 때문에 지금까지 공연에서 많이 못 불렀던 예전 노래들을 많이 들려 드리고 싶었다”며 “어렸을 적부터 춤추는 것이 익숙해서 그런지 그냥 자연스럽고 당연한 일 같다”고 말했다.

이어 “3집에 수록된 ‘아틀란티스 소녀’는 개인적인 아픔이 있어 쉽게 꺼내지 못하는 노래인데 이번 공연에서는 불러도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선곡했다”며 “관객들이 굉장히 좋아해 주시고 ‘떼창’도 해주셨다. 그런 부분에서 힘을 얻었다”고 덧붙였다.

보아는 공연장소가 세종문화회관인 만큼 테크닉을 가미한 화려한 퍼포먼스도 많이 준비했다고 했다. 이제 한국 나이로 30대에 접어든 15년차 가수는 몸이 괜찮을 때까지 댄스가수로서 많은 모습을 보여 드리고 싶다고 마지막으로 밝혔다.

“다른 공연장보다 세종문화회관에 설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영광스러워요. 가수 활동에도 큰 힘이 될 것 같아요. 몸과 마음이 건강한 아티스트로 팬들과 기쁨과 슬픔을 나누는 인생의 친구 같은 가수가 되고 싶어요.”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