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수 데뷔 클라라 ‘귀요미송2’ 발표 “한 번 들으면 못 빠져나와…” 묘한 중독성 ‘대박 조짐’

가수 데뷔 클라라 ‘귀요미송2’ 발표 “한 번 들으면 못 빠져나와…” 묘한 중독성 ‘대박 조짐’

입력 2014-12-22 15:55
업데이트 2014-12-22 15: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클라라 22일 ‘귀요미송2’ 앨범 발표 ‘큐티 엽기적인 그녀?’
클라라 22일 ‘귀요미송2’ 앨범 발표 ‘큐티 엽기적인 그녀?’ 사진출처=스페이스브레인스
클라라가 원조 ‘귀요미송’ 작곡 및 프로듀서 단디가 만든 ‘귀요미송2’로 22일 디지털 싱글앨범을 발표한다.

제작사 스페이스브레인스에 따르면, ‘귀요미송2’ (클라라) 란 타이틀로 발매되는 음원과 뮤직비디오에는 큐티, 발랄, 엉뚱, 엽기 콘셉트가 반영됐다. 이전에 볼 수 없었던 클라라의 엉뚱하고 발랄한 보이스와 연기를 음원과 뮤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클라라 ‘귀요미송2’의 특징은 ‘귀요미송’ 보다 한층 빨라진 박자, 귀여우면서도 톡톡 튀는 클라라 목소리를 꼽을 수 있다. 음악이 시작되면 우리 귀에 익숙한 ‘일 더하기 일은 귀요미..’ 가사와 신나는 비트가 청각을 자극한다. ‘귀요미송2’를 부르는 클라라의 목소리는 한 번 들으면 쉽게 빠져나오지 못하는 묘한 중독성을 갖고 있다.

클라라의 ‘귀요미송2’는 잊혀져 가는 우리 놀이문화 ‘우리 집에 왜 왔니..’를 비롯해 2014년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언제까지 어깨춤을 추게 할꺼야’ 내용이 가사 속에 녹아 있다. ‘귀요미송2’는 아날로그 감성과 디지털 센스가 교묘하게 합쳐졌다. 또, ‘일 더하기 일은 귀요미, 이 더하기 이는 귀요미...’로 시작하는 ‘귀요미송2’는 전작인 ‘귀요미송’에 비해 더욱 쉽고 누구나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도록 기획 제작됐다.

클라라 ‘귀요미송’에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클라라 ‘귀요미송2’ 에 등장하는 의상은 국내 유명 디자이너 곽현주의 작품이다. 곽현주 디자이너는 ‘패션왕코리아2’에 출연한 바 있는 유명 디자이너로 4가지 의상 속에 큐티, 당당, 엽기, 발랄 요소를 첨부시켰다. 안무는 나인뮤지스, 달샤벳 등 수 많은 아이돌 그룹의 안무 선생님으로 활동한 최정호 안무가가 담당했다.

특별히 뮤직비디오 속에는 미국 마블 코믹스 원작자인 스탠 리가 특별 출연한다. 스탠 리는 클라라 ‘귀요미송2’ 뮤직비디오속에서 귀요미 학교 교장 선생님 역으로 카메오 출연했다.

한편, 클라라는 12월 22일 정오를 기해 ‘귀요미송2’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음원 공개 후 클라라는 25일 국내 음악방송(엠카운트다운) 출연을 시작으로 국내외 음악 무대에서 직접 ‘귀요미송2’를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