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YG, 10대 유닛 ‘하이 수현’ 11일 0시 ‘나는 달라’ 공개…섹시한 바니걸로 대변신

YG, 10대 유닛 ‘하이 수현’ 11일 0시 ‘나는 달라’ 공개…섹시한 바니걸로 대변신

입력 2014-11-10 00:00
업데이트 2014-11-10 13: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하이·악동뮤지션 이수현, 유닛 결성해 ‘나는 달라’ 발표

이미지 확대
YG엔터테인먼트 하이 수현의 ‘나는 달라’. / 사진출처=YG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하이 수현의 ‘나는 달라’. / 사진출처=YG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가 소속 가수 중 10대 ‘막내 라인’으로 조합한 유닛(소그룹)을 선보인다.

10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SBS ‘K팝 스타’ 출신 이하이(18)와 악동뮤지션의 이수현(15)으로 구성된 유닛 ‘하이 수현’이 11일 0시 첫 번째 싱글 ‘나는 달라’를 발표한다. 이 곡에는 내년 데뷔를 앞둔 아이콘의 바비(19)가 피처링으로 가세했다.

이하이와 이수현의 조합은 두 사람이 그간 선보인 음악 장르와 음색이 다르다는 점에서 어떤 시너지를 낼 것인지 주목받고 있다.

이하이는 중저음의 음색으로 복고풍 솔(Soul)과 알앤비(R&B) 장르에서 재능을 발휘했고 이수현은 악동뮤지션으로 활동하며 청아하고 깨끗한 보컬로 포크 장르에서 강점을 보였다.

특히 이 곡에는 바비의 랩 피처링도 관심을 끌고 있다.

바비는 엠넷 ‘쇼미더머니 3’에서 우승하며 탁월한 랩 실력을 선보여 데뷔 전부터 팬을 확보한 예비 스타다. 최근 YG의 차세대 보이그룹 아이콘을 선발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믹스앤매치’에서도 스타 재목으로서의 가능성을 다시 확인시켜줬다.

이들이 선보일 ‘나는 달라’는 피.케이(P.K)와 레베카 존슨이 작곡하고 YG의 래퍼 마스타우와 바비가 함께 작사했다. 그중 레베카 존슨은 YG의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가 미국에서 스카우트한 20대 초반 여성 작곡가로 태양의 2집 타이틀곡 ‘눈, 코, 입’의 작곡에 참여해 일찌감치 실력을 뽐냈다.

이러한 이유로 주목받고 있는 ‘하이 수현’이 차트에서 어떤 반향을 일으킬지도 주목된다. 이하이와 이수현은 각자 앨범을 낼 때마다 막강한 음원 파워를 보여준 터라 MC몽의 6집 타이틀곡 ‘내가 그리웠니’가 8일째 멜론, 엠넷닷컴, 올레뮤직 등 각종차트 1위를 석권 중인 시장에서 인기몰이의 바통을 이어받을지 관심이다.

소속사는 “10대의 어린 나이에도 실력과 개성을 인정받고 있는 두 보컬의 만남에 바비가 함께 했고 ‘나는 달라’란 노래가 차별성을 지닌 곡이어서 가요 팬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