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자기 편들어 주는 야당 의원에게 오히려…

김무성,자기 편들어 주는 야당 의원에게 오히려…

입력 2014-10-23 00:00
업데이트 2014-10-23 10: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野, 당청갈등 매도 수준낮은 정치공세…서로 자극적 발언 삼가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3일 ‘개헌’ 발언과 공무원연금 개혁 등을 둘러싸고 자신과 청와대 사이에 흘러나온 갈등설과 관련한 야당 중진들의 발언에 대해 “야당의 정치공세성 발언이 도를 벗어났다고 생각해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김무성(오른쪽) 대표와 이완구 원내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대표최고위원실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자료를 들여다보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새누리당 김무성(오른쪽) 대표와 이완구 원내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대표최고위원실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자료를 들여다보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김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야권 주요 인사들이 대통령을 비난하고 청와대와 우리 새누리당의 갈등을 부추기는 얘기를 많이 하는데 당·청 갈등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의견 조율을 야당에서 갈등과 대립으로 확대 해석하고 매도하는 것은 수준 낮은 정치 공세”라고 밝혔다.

특히 김 대표는 새정치연합 문희상, 박지원 의원 등이 당·청 갈등설을 거론하며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월권·독재’, ‘모멸감’ 등 용어를 쓴 데 대해 “이런 발언은 이치에 맞지 않는 말을 자기에게 유리하게 억지로 갖다 붙이는 견강부회로 볼 수밖에 없고 정치 자체의 질을 떨어뜨리고 혼탁하게 만드는 전형적 과거 정치”라고 공격했다. 이어 “건전한 비판은 좋지만 도를 넘는 인신공격성 비난은 국회의원 전체가 그만 할 때가 됐다“면서 ”정치인의 말이 상대방을 향한 독화살이 돼선 곤란하다”고 했다.

앞서 지난 22일 문희상 새정치연합 비상대책위원장은 취임 1개월 기자 간담회에서 “청와대가 여당에 대해 이러쿵저러쿵 간섭하는 일, 감 놔라 배 놔라 하는 것은 권위주의 체제에서나 있었던 일”이라며 “민주정부 10년에 걸쳐 없어진 관행이 다시 생긴 것 같아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전날 청와대 고위 관계자가 김 대표의 개헌 발언에 대해 “실수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한 것을 비판한 것이다.

박지원 비상대책위원도 “청와대 고위층 인사의 말을 빌려 여당 대표에게 그렇게 심하게 말할 수 있는 것인지 같은 국회의원으로서 모멸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안규백 원내수석 부대표도 “개헌에 대해 의견을 피력하고 여론을 형성하는 것이 국회가 할 일인데 청와대에서 자꾸 이렇게 (개헌 비판) 발언이 나오면 국민이 더 불쾌해할 것”이라고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