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주 살인사건 용의자 검거, 꽃바구니는 왜 들고? 일가족 살해한 용의자 결국…

광주 살인사건 용의자 검거, 꽃바구니는 왜 들고? 일가족 살해한 용의자 결국…

입력 2014-10-01 00:00
업데이트 2014-10-01 17: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광주 살인사건.
광주 살인사건. 1일 광주 서부경찰서에서 일가족 3명을 살해한 혐의로 검거된 30대 범인을 검거했다. 범인은 지난달 29일 오후 6시에서 9시 사이 광주 서구 치평동의 모 아파트에서 여중생, 어머니, 외할머니를 연이어 살해하고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다. 사진은 범인이 사건당일 꽃바구니를 들고 여중생이 사는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는 모습이 찍힌 CCTV화면.
광주 서부경찰서


‘광주 살인사건’

광주 살인사건 용의자가 광주의 한 아파트에서 여중생 등 일가족 3명이 살해된 사건으로 경찰의 추적 끝에 검거됐다.

광주의 한 아파트에서 여중생 등 일가족 3명이 살해된 사건의 용의자가 검거됐다.

광주 서부경찰서는 1일 A(41)씨, 여중생 딸 B(14·중1)양과 A씨 어머니(68) 등 3명을 살해한 혐의(살인)로 김모(34)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김씨는 지난달 29일 오후 6시에서 9시 사이 광주 서구 치평동의 모 아파트에서 A씨, B양, A씨 어머니를 연달아 살해하고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다.

사건 당일 오후 6시쯤 김씨는 사귀던 사이인 A씨와의 관계가 최근 소원해지자 환심을 사려고 꽃바구니를 들고 A씨의 집을 찾았다. 최근 관계가 소원해진 B씨와 화해해 볼 요량이었다.

김씨는 A씨와 대화하던 중 자신을 ‘무시했다’는 이유로 홧김에 A씨를 목 졸라 살해했다.

이후 A씨의 집을 찾은 외할머니를 둔기로 때려 숨지게 한 김씨는 학원을 마치고 귀가하는 B양마저 질식시켜 살해했다.

타고 온 렌터카를 이용해 도주한 김씨는 번개탄을 피워 자살을 시도했다가 미수에 그친 뒤 전북 고창 지역의 야산 밑에 차를 세워놓고 은신하던 중 경찰에 검거됐다.

꽃을 들고 찾아왔던 김씨는 순간적으로 감정을 조절하지 못해 단란한 가정을 무참히 짓밟았다. 경찰에 붙잡혀 온 그는 사시나무처럼 몸을 떨고 있었다.

지난 29일 A양이 전화 한 통 없이 결석하고 연락도 닿지 않자 중학교 담임 여선생님은 점심때를 이용, A양 집을 직접 찾아가 문을 두드려도 아무 기척이 없었다.

결국 담임 선생님은 경찰에 A양이 실종됐다고 신고했다.

추적에 나선 경찰은 굳게 잠긴 A양의 집안에서 휴대전화 소리가 들리는 것을 수상히 여겨 문을 강제로 열고 들어갔다.

광주 살인사건 용의자 검거 소식에 네티즌들은 “광주 살인사건 용의자 검거, 사랑했다면서 왜 이런 짓을”, “광주 살인사건 용의자 검거, 죄 없는 사람들을 왜 죽이나”, “광주 살인사건 용의자 검거, 엄히 다스려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