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동작을 노회찬 총력 지원 나서…심상정, 기동민, 허동준 노회찬 선대위 동참

문재인, 동작을 노회찬 총력 지원 나서…심상정, 기동민, 허동준 노회찬 선대위 동참

입력 2014-07-28 00:00
업데이트 2014-07-28 09: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의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의원


‘문재인 동작을’ ‘문재인 노회찬’ ‘정동영 심상정 기동민 허동준’

문재인 동작을 노회찬 지원 소식이 전해졌다. 정동영 새정치민주연합 고문과 심상정 정의당 원내대표는 물론 동작을 후보로 나섰던 기동민 새정치민주연합 전 후보와 허동준 전 동작을 지역위원장도 노회찬 선거대책위원회에 참여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7·30 재·보궐선거를 사흘 앞둔 27일 수도권을 중심으로 막판 총력전을 펼쳤다.

최근 수도권 4∼5곳에서 야권 후보가 새누리당 후보를 따라잡았다는 자체 분석에 따라 해당 지역에 화력을 집중했다. 야권연대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서울 동작을, 경기 수원정에서 새정치민주연합과 정의당이 함께 하는 ‘교차지원’에 나섰다.

정의당 노회찬 후보가 야권 단일 후보가 된 동작을의 경우 ‘당 대 당의 연대는 없다’는 새정치민주연합의 입장에 따라 지도부 인사가 직접 유세에 참여하지 않는 대신, 문재인 정동영 상임고문 등 대선주자급 인사들을 노회찬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고문단에 참여시켜 사실상 연합작전을 폈다.

자진사퇴한 기동민 전 후보와 허동준 전 동작을 지역위원장도 정의당 심상정 원내대표와 함께 선대위에 동참키로 했다.

정동영 고문은 오후 내내 노회찬 후보와 동행해 지지를 호소했고, 흑석시장에서 열린 집중유세에는 정세균 의원과 천정배 전 의원, 유기홍 수석대변인 등도 참석했다. 문재인 의원도 28일 노회찬 후보 유세에 함께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동작을과 거리를 두는 지도부도 막판 유세에 나설 가능성을 열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