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용재, 단원고 故이다운 군 자작곡 30일 발표

신용재, 단원고 故이다운 군 자작곡 30일 발표

입력 2014-05-30 00:00
업데이트 2014-05-30 09: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랑하는 그대여’

포맨의 신용재가 부른 단원고 2학년 고(故) 이다운 군의 유작 ‘사랑하는 그대여’가 30일 정오 공개된다.
세월호 사고로 목숨을 잃은 경기 안산 단원고 이다운 학생의 빈소가 마련된 안산 한도병원장례식장에서 친구들이 조문하고 있다.  박지환기자 popocar@seoul.co.kr
세월호 사고로 목숨을 잃은 경기 안산 단원고 이다운 학생의 빈소가 마련된 안산 한도병원장례식장에서 친구들이 조문하고 있다.
박지환기자 popocar@seoul.co.kr


이날 소속사 해피페이스 엔터테인먼트는 “이 군이 생전에 기타를 치며 휴대전화에 녹음한 2분 남짓의 미완성 곡을 최대한 원곡의 형태를 유지하는 범위에서 편곡해 노래를 완성했다”고 밝혔다.

앞서 유족들이 세월호 침몰 사고로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이 군의 꿈이 하늘에서라도 이뤄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소속사에 연락해 이번 녹음 작업이 이뤄졌다.

소속사 관계자는 “조금이나마 유족들에게 위로가 되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녹음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노래에는 ‘사랑하는 그대 오늘 하루도 참 고생했어요 / 많이 힘든 그대 힘이든 그댈 안아주고 싶어요’라는 위로하는 내용의 가사가 담겼다.

신용재는 “녹음하며 다운 군의 진심이 담긴 노래라는 걸 느낄 수 있어 가슴이 아팠다. 노래가 다운 군의 가족과 친구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면, 그 누구보다 다운 군이 하늘에서 노래를 듣고 행복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족 측은 노래의 저작권 수익을 세월호 침몰 사고로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단원고 학생들을 위해 쓰겠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