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청래 ‘무인기 논란’, 野 “개인 생각일 뿐”…안철수는 어떻게 말했나

정청래 ‘무인기 논란’, 野 “개인 생각일 뿐”…안철수는 어떻게 말했나

입력 2014-04-15 00:00
업데이트 2014-04-15 09: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청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정청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새정치민주연합이 최근 발견된 무인기가 북한 것이 아닐 가능성이 크다는 발언을 해 논란을 일으킨 정청래 의원과 ‘거리두기’에 나섰다.

이윤석 수석대변인은 14일 브리핑을 통해 “무인기에 대한 정청래 의원의 발언은 당의 입장과는 무관한 정청래 의원 개인의 생각일 뿐”이라면서 “새정치연합은 그동안 무인기의 진위에 대해 군과 정보 당국의 무능한 대응을 한결같이 지적했다”고 강조했다.

새정치연합의 태도는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정청래 의원의 발언이 ‘제2의 천안함 논란’으로 비화하지 않을까 걱정하는 당내 우려를 반영한 것으로 분석된다.

국회 국방위 소속 한 야당 의원은 연합뉴스에 “무인기가 북한에서 온 게 명백하다고 보는데 정청래 의원이 어떤 근거로 그렇게 말했는지 모르겠다”면서 “북한이 소형 무인기를 만든 게 7~8년이 넘는데 왜 그렇게 얘기했는지 이해 안 간다”고 비판했다.

하지만 정청래 의원은 자신을 비판하는 새누리당을 ‘매카시즘(반공산주의 이념선동) 광풍’으로 규정하면서 공식 사과를 촉구하는 등 당과 다른 행보를 보였다.

정청래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무인기 논란에 대해 질의했을 뿐 북한 것이 아니라고 확정적으로 단 한마디도 말한 바 없다”면서 “정당한 의정 활동을 매카시즘 광풍으로 몰고 가는 새누리당에 정중히 사과를 요구한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제기한 가능성을 정부가 말끔하게 해소하면 될 일이다.북한 무인기가 청와대 영공까지 침탈했다면 이는 국방부 장관을 해임해야 한다”며 항적 좌표 공개를 촉구했다.

한편 정 의원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자신을 향해 “네 조국(북한)으로 돌아가라”는 비난을 퍼부은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과 한바탕 설전을 벌이기도 했다. 정 의원은 트위터로 김 의원을 향해 “감방에 보내주겠다”면서 법적 대응을 시사했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