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디자인 출시예정일애플이 2014 세계개발자회의 일정을 확정하면서 아이폰6 발표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3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애플이 2014 세계개발자회의(WWDC)가 6월 2일부터 5일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릴 예정이다.
애플은 매년 열리는 세계개발자회의에서 자사의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공개해 왔다. 이에 이번 회의에서 아이폰6가 공개될 가능성이 높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아이폰6에 대한 기대와 함께 예상 디자인과 출시예정일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앞서 미국의 디자인업체 ‘퓨즈 치킨’(Fuse Chicken)이 공개한 아이폰6 디자인 예상 이미지에서는 차세대 아이폰의 두께가 4.5mm로 얇아졌지만 이탈리아 광고대행사 ‘셋 솔루션’(SET Solution)의 이미지에서는 더 얇아져 가장 얇은 윗부분이 1.5mm 가장 두꺼운 아랫부분이 3mm이다.
현재 출시 중인 아이폰5S의 두께가 7.6mm인 점을 고려하면 아이폰6 디자인 콘셉트 이미지가 절반 혹은 그 이상 얇아진 것을 알 수 있다.
‘퓨즈 치킨’의 아이폰6 디자인 콘셉트는 물리적인 홈버튼 대신 터치스크린 방식을 사용했다. 반면 ‘셋 솔루션’의 콘셉트는 비대칭으로 상단보다 두꺼운 홈버튼을 유지했다.
전문가들은 아이폰6는 4.6인치와 5.5인치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아이폰6 출시예정일은 오는 9월이 유력하다.
네티즌들은 “아이폰6 출시예정일만 기다린다”, “아이폰6 출시예정일, 6월인줄 알았더니 9월”, “아이폰6 디자인이라도 빨리 보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 셋 솔루션, 퓨즈치킨이 예상한 아이폰6 디자인(아이폰6 출시예정일)
연예팀 seoulen@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