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 음반] 레이디 가가 ‘Artpop’

[새 음반] 레이디 가가 ‘Artpop’

입력 2013-11-18 00:00
업데이트 2013-11-18 00: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또 한번의 파격 경쾌함을 담다

‘팝의 아이콘’ 레이디 가가가 지난 11일 네 번째 정규 앨범 ‘아트팝’(Artpop)을 발매했다. 명화 ‘비너스의 탄생’을 재해석한 파격적인 표지 사진으로 화제가 된 이번 앨범은 지난 앨범 ‘본 디스 웨이’(Born This Way)의 무거운 분위기에서 벗어나 경쾌함과 재미를 담았다. 앨범 제목인 ‘아트팝’은 팝을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리겠다는 가가의 포부가 담겼다.



이미 앨범 발매 전 ‘어플로즈’(Applause)와 ‘두 왓 유 원트’(Do What U Want)가 싱글로 공개됐다. ‘어플로즈’는 팬의 사랑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고백하는 내용의 일렉트로팝 곡으로 빌보드 싱글 차트 4위, 댄스·일렉트로 송 차트와 핫 댄스 클럽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그 외에도 ‘파파라치’와 ‘텔레폰’을 잇는 3연작 ‘비너스’, DJ이자 프로듀서인 제드가 참여한 곡으로 가가가 자신의 예술관과 인생관을 선언한 곡 ‘아우라’ 등 15곡이 수록됐다. 가가는 “클럽의 DJ가 된 기분으로 만든 앨범으로, 매끄러운 흐름이 있어 처음부터 끝까지 즐겁게 들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가가는 2015년 초 리처드 브랜슨의 관광용 우주선인 ‘버진 갈락틱’에 탑승해 우주 퍼포먼스를 펼친다는 계획을 최근 밝혔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2013-11-18 2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