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위기 넘어 미래로” 글로벌기업 新패러다임] LG생활건강

[“위기 넘어 미래로” 글로벌기업 新패러다임] LG생활건강

입력 2012-07-19 00:00
업데이트 2012-07-19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화장품 시장 1등 위하여

LG생활건강은 2005년 차석용 부회장 취임 이후 공격적인 기업 인수·합병(M&A)으로 사업 다각화를 시도해 경영 안정을 꾀했다.

이미지 확대
LG생활건강의 한방화장품 브랜드 ‘후’가 중국 베이징의 한 백화점에서 한국 화장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행사를 열고 있다. 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의 한방화장품 브랜드 ‘후’가 중국 베이징의 한 백화점에서 한국 화장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행사를 열고 있다.
LG생활건강 제공
올해도 상반기에 일본 화장품 업체인 ‘긴자 스테파니’를 인수했고, 최근에는 미국 프리미엄 친환경 생활용품 회사인 ‘메소드’와 생활용품 합작회사인 ‘크린소울 유한회사’를 설립했다.

이처럼 외형을 확장하는 동시에 ▲화장품시장 1등 위한 다양한 시도 ▲생활용품 사업 부동의 1등 지위를 확고히 하기 위한 새로운 영역 개척 ▲코카콜라음료와 해태음료의 시너지 극대화를 통한 1등 음료사업 도약 가속화 ▲현실적이고 실속 있는 세계화 전략의 체계적 전개 등 4가지 구체적 방향을 가지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때문에 지난해 원부자재 가격 인상 등 어려운 환경에도 흔들리지 않고 가파른 성장을 이어 가고 있다. 올해도 생활용품, 화장품, 음료 등 전 사업부문에서 큰 폭의 매출 및 영업이익 신장이 예고된다. 올해 LG생활건강은 매출 4조원, 영업이익 4800억원을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화장품의 해외사업이 탄력을 받으면서 실적 향상의 효자 구실을 톡톡히 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중국, 베트남, 미국, 타이완 등 4개의 해외법인을 중심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특히 랑콤, 디올 등 글로벌 화장품 기업이 위세를 떨치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 고무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올해 중국 진출 17년째로 상하이, 난징, 베이징 등지에 9개 영업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백화점 500여개 매장과 전문점, 마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인지도를 높여 가고 있다.

허브화장품 빌리프는 지난해 4월 업계 처음으로 영국에 진출, 유럽시장 공략에 나선 데 이어 베트남, 싱가포르에 신규 진출해 오휘, 후 등에 못지않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22개국에 진출한 더페이스샵의 해외사업 강화를 위해 지난해 중국 포산과 헝청, 일본 이온 그룹 등과 제휴를 맺기도 했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2-07-19 39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