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위기 넘어 미래로” 글로벌기업 新패러다임] 현대중공업

[“위기 넘어 미래로” 글로벌기업 新패러다임] 현대중공업

입력 2012-07-19 00:00
업데이트 2012-07-19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외 주요시장에 생산 거점 확보

현대중공업은 올해 창사 40주년을 맞아 2015년 매출 100조원 규모의 글로벌 종합중공업그룹으로 도약한다는 중기 비전을 내놨다. 특히 경제 위기를 기회로 삼아 글로벌 경쟁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경영체제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미지 확대
지난 5월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린 건설장비 국제전시전 ‘엠엔티엑스포’에 참석한 관람객들이 현대중공업 중장비들을 둘러보고 있다. 현대중공업 제공
지난 5월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린 건설장비 국제전시전 ‘엠엔티엑스포’에 참석한 관람객들이 현대중공업 중장비들을 둘러보고 있다.
현대중공업 제공
현대중공업은 올해 세계 중공업계를 선도할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기 위해 하반기에 해외 주요 시장에 생산거점을 확보하기로 했다. 지난해 10월 착공에 들어간 브라질 건설장비 공장은 2014년 월드컵, 2016년 올림픽 개최 등으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브라질과 중남미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9월에는 러시아 연해주에 국내 기업 최초로 고압차단기 공장 건설에 착수, 향후 전력 수요가 급증할 러시아 시장을 선점한다는 복안이다.

글로벌 마케팅 강화를 위해 국제 전시전 등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4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인터마트’ 건설장비 국제전시전에 참여해 1억 2000만 달러 규모의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 전시회에서 120t급 초대형 굴착기와 하이브리드 굴착기를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지난 5월에는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린 ‘엠엔티엑스포’에 참가, 7000만 달러를 수주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CTT 2012’에서 굴착기, 휠로더 등 총 15개 모델을 전시, 5000만 달러 상당의 장비 600대를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

전기·전자 분야 전시회도 빼놓을 수 없다. 최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러시아 최대 규모 종합전기 전시회 ‘일렉트로’에 참가, 중저압차단기와 스마트센서, 전동기 등을 선보였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2012-07-19 3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