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Next 10년 신성장동력] 현대모비스, 미래 친환경·기능형 자동차 개발 박차

[Next 10년 신성장동력] 현대모비스, 미래 친환경·기능형 자동차 개발 박차

입력 2010-07-16 00:00
업데이트 2010-07-16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대모비스는 미래를 선도할 친환경·지능형 차량 개발에 나서 2020년 ‘글로벌 톱5’가 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미지 확대
아프리카 진출의 교두보를 위해 이집트에 물류센터를 만들고 준공식을 가졌다.  현대모비스 제공
아프리카 진출의 교두보를 위해 이집트에 물류센터를 만들고 준공식을 가졌다.
현대모비스 제공
현재 글로벌 자동차 업계는 전자와 정보기술(IT)이 융합한 고부가가치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미래 신성장동력 역할을 하는 블루오션의 영역도 넓어지고 있다. 자동차 전자장치부품의 세계시장 규모도 2012년 120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하이브리드자동차 핵심부품 사업에 진출한 데 이어, 자동차 전장품 전문회사인 현대오토넷을 합병했다. 이는 미래 친환경·지능형 자동차 개발에 본격 대응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모듈 및 핵심부품의 시스템 기술에 전장부품과 전자제어기술을 접목해 메카트로닉스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현대모비스는 ‘국내 1위 부품업체’에 안주하지 않고 공격적인 경영활동으로 세계 자동차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업체로 도약한다는 비전도 세웠다.

또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수주 확대를 위해 해외영업 마케팅 활동에 공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해외 완성차 메이커로 7억 6000만달러 규모의 모듈 및 핵심부품 매출 목표를 수립했다.

지난해와 비교해 무려 40% 가까이 늘어난 목표다. 이를 위해 현대모비스는 유럽 프리미엄 메이커로의 수출 품목 확대와 모듈 단위 수출을 추구한다. 또 중국 등 신흥시장을 대상으로도 수출을 확대하는 이원화 전략을 통해 지역별 고객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2015년까지 미래형 자동차 전자화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에 총 1조 2000억원을 투자하고, 연구 인력도 2000명 이상으로 늘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0-07-16 39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