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가 광고대행사 ‘포레카’를 출범시켰다.
포스코는 1일 브랜드를 통합 관리하고, 계열사 간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광고대행사 포레카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인하우스’ 개념의 광고대행사로 포스코 본사와 26개 계열사 광고를 전담 제작하고, 브랜드 관리를 맡는다. 인원은 25명 안팎으로 내부 직원과 광고분야 전문가들을 스카우트해 충원했다.
포스코 관계자는 “2년마다 광고 대행사를 선정하다 보니 통일된 기업 이미지(CI) 구축에 어려움이 많았다.”면서 “포레카의 출범으로 브랜드 통합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쏟아지기를 기대하는 차원에서 그리스의 수학자 아르키메데스가 외친 유레카(EUREKA·알았다)와 포스코를 합쳐 사명을 포레카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포스코 직원들의 ‘창의 놀이방’인 포레카를 그대로 차용했다.
포스코가 광고 시장에 새로 진입함에 따라 포레카는 올해 250억원, 내년엔 500억원대의 매출(취급고)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포스코 패밀리사’ 물량만으로도 단숨에 광고업계 30위권에 진입하게 된다.
한편 포스코는 계열사의 브랜드 통합 경영에도 불구하고 대우인터내셔널의 사명을 바꾸지 않기로 했다.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대우 브랜드’를 활용하는 것이 영업에 유리하다는 판단에서다.
김경두기자 golders@seoul.co.kr
포스코는 1일 브랜드를 통합 관리하고, 계열사 간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광고대행사 포레카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인하우스’ 개념의 광고대행사로 포스코 본사와 26개 계열사 광고를 전담 제작하고, 브랜드 관리를 맡는다. 인원은 25명 안팎으로 내부 직원과 광고분야 전문가들을 스카우트해 충원했다.
포스코 관계자는 “2년마다 광고 대행사를 선정하다 보니 통일된 기업 이미지(CI) 구축에 어려움이 많았다.”면서 “포레카의 출범으로 브랜드 통합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쏟아지기를 기대하는 차원에서 그리스의 수학자 아르키메데스가 외친 유레카(EUREKA·알았다)와 포스코를 합쳐 사명을 포레카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포스코 직원들의 ‘창의 놀이방’인 포레카를 그대로 차용했다.
포스코가 광고 시장에 새로 진입함에 따라 포레카는 올해 250억원, 내년엔 500억원대의 매출(취급고)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포스코 패밀리사’ 물량만으로도 단숨에 광고업계 30위권에 진입하게 된다.
한편 포스코는 계열사의 브랜드 통합 경영에도 불구하고 대우인터내셔널의 사명을 바꾸지 않기로 했다.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대우 브랜드’를 활용하는 것이 영업에 유리하다는 판단에서다.
김경두기자 golders@seoul.co.kr
2010-06-02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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