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볼거리,자극적인 음악이 넘쳐나는 브로드웨이식 뮤지컬에 열광하는관객이라면 창작 뮤지컬 ‘황구도’는 성에 차지 않을지 모른다.그러나 우연히 집어든 책이나 비디오에서 잔잔한 감동을 느꼈을 때의 환희를 경험한 사람이라면 ‘황구도’에서도 그 비슷한 느낌을 받지 않을까 싶다.
‘황구도’는 똥개 ‘아담’과 스피츠 ‘캐시’를 둘러싼 사랑 이야기이다.
동물을 의인화한 점에서는 브로드웨이 뮤지컬 ‘캐츠’와 같지만 개 분장을하는 대신 극중 인간을 개의 시선으로 과장되게 묘사한 점이 눈에 띈다.‘황구도’에는 인간사회에 빗댄 다양한 유형의 사랑법이 등장한다.한 여자만을가슴에 품고 사는 아담의 순수한 사랑,환경에 이끌려 어쩔수 없이 아담을 배신하는 캐시의 소극적 사랑,그리고 방황하는 아담 곁에 머무르는 ‘눈썹’의 애절한 사랑은 우리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지극히 ‘인간적인’사랑의 형상들이다.
소재는 통속적이지만 풀어가는 방식은 색다르다.캐시와 함께 바닷가로 도망친 아담이,한번 사랑을 배신한 캐시를 믿지 못해괴로워하는 장면은 사랑을깊이 아파해 본 사람만이 공감할 수 있는 섬세한 심리묘사이다.해피엔딩을기대하는 관객앞에 늙고 병든 아담과 캐시의 죽음을 들이미는 것도 흔한 결말은 아니다.
조승룡(아담)전수경(눈썹)은 뮤지컬 전문배우답게 기대에 어긋나지 않은 기량을 선보이고,영화배우 이재은(캐시)과 강성진(거칠이)의 연기도 첫 뮤지컬무대치고는 인상적이다. 조광화의 시적인 대사를 리듬감있게 치고받는 솜씨도 맛깔지다.
그러나 ‘황구도’는 뮤지컬이라고 하기에는 노래와 춤이 부족한 감이 없지않다.처음부터 뮤지컬로 만든 게 아니라 원래 있던 연극을 뮤지컬로 옮긴 데따른 한계로 보인다. 중간중간 끼어드는 코러스도 너무 개성이 강해 극에 매끄럽게 녹아들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다.30일까지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서공연하고,2월5일부터 예술의 전당 토월극장으로 무대를 옮겨 20일까지 연장공연한다.(02)764-3375이순녀기자 coral@
‘황구도’는 똥개 ‘아담’과 스피츠 ‘캐시’를 둘러싼 사랑 이야기이다.
동물을 의인화한 점에서는 브로드웨이 뮤지컬 ‘캐츠’와 같지만 개 분장을하는 대신 극중 인간을 개의 시선으로 과장되게 묘사한 점이 눈에 띈다.‘황구도’에는 인간사회에 빗댄 다양한 유형의 사랑법이 등장한다.한 여자만을가슴에 품고 사는 아담의 순수한 사랑,환경에 이끌려 어쩔수 없이 아담을 배신하는 캐시의 소극적 사랑,그리고 방황하는 아담 곁에 머무르는 ‘눈썹’의 애절한 사랑은 우리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지극히 ‘인간적인’사랑의 형상들이다.
소재는 통속적이지만 풀어가는 방식은 색다르다.캐시와 함께 바닷가로 도망친 아담이,한번 사랑을 배신한 캐시를 믿지 못해괴로워하는 장면은 사랑을깊이 아파해 본 사람만이 공감할 수 있는 섬세한 심리묘사이다.해피엔딩을기대하는 관객앞에 늙고 병든 아담과 캐시의 죽음을 들이미는 것도 흔한 결말은 아니다.
조승룡(아담)전수경(눈썹)은 뮤지컬 전문배우답게 기대에 어긋나지 않은 기량을 선보이고,영화배우 이재은(캐시)과 강성진(거칠이)의 연기도 첫 뮤지컬무대치고는 인상적이다. 조광화의 시적인 대사를 리듬감있게 치고받는 솜씨도 맛깔지다.
그러나 ‘황구도’는 뮤지컬이라고 하기에는 노래와 춤이 부족한 감이 없지않다.처음부터 뮤지컬로 만든 게 아니라 원래 있던 연극을 뮤지컬로 옮긴 데따른 한계로 보인다. 중간중간 끼어드는 코러스도 너무 개성이 강해 극에 매끄럽게 녹아들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다.30일까지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서공연하고,2월5일부터 예술의 전당 토월극장으로 무대를 옮겨 20일까지 연장공연한다.(02)764-3375이순녀기자 coral@
2000-01-27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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