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사와 협력 4월부터/사용 모니터 일부 할애/고정광고 내는 대가로 매달 회선사용로 대납/광고계 판도변화 예고
제일기획은 최근 일본 하이퍼네트사와 하이퍼네트 코리아사 설립계약을 체결,오는 4월부터 인터넷을 무료로 볼 수 있는 「하이퍼 시스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최근 밝혔다.
「하이퍼 시스템 서비스」는 회사나 제품명만을 알리는 띠모양의 광고문안을 사용자들이 자주 찾는 사이트의 홈페이지 앞뒤에만 내보내는 기존의 인터넷 광고와는 달리 인터넷 사용자의 모니터 화면 일부를 고정화면으로 할애받아 인터넷에 접속돼 있는 동안 계속해서 광고를 1분 간격으로 바꿔가며 제공하게 된다.대신 화면을 할애해준 인터넷 사용자의 월 인터넷 회선사용료 2만∼3만원을 하이퍼네트사에서 대신 납부해준다.
인터넷 광고대행사는 인터넷 사용자가 서비스에 가입할 때 프로필·취미·정보성향 등을 조사,이를 바탕으로 광고주가 원하는 대상에게만 광고를 선별적으로 보내 광고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게 된다.광고주의 요청에 따라 지역·광고시간·노출횟수를 조정하고 광고비도 인터넷 사용자에게 실제로 노출된 횟수에 따라 청구하므로 저렴한 편이다.
현재 국내 인터넷 가입자는 약 1백만명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급증할 것으로 예상돼 인터넷 광고는 새로운 광고시장영역으로 떠오르고 있다.한편 일본에서는 지난해 7월부터 서비스를 개시,현재 15만명의 가입자와 300여 광고주를 유치했고 미국에서도 지난해 12월 서비스에 들어갔다.<김균미 기자>
제일기획은 최근 일본 하이퍼네트사와 하이퍼네트 코리아사 설립계약을 체결,오는 4월부터 인터넷을 무료로 볼 수 있는 「하이퍼 시스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최근 밝혔다.
「하이퍼 시스템 서비스」는 회사나 제품명만을 알리는 띠모양의 광고문안을 사용자들이 자주 찾는 사이트의 홈페이지 앞뒤에만 내보내는 기존의 인터넷 광고와는 달리 인터넷 사용자의 모니터 화면 일부를 고정화면으로 할애받아 인터넷에 접속돼 있는 동안 계속해서 광고를 1분 간격으로 바꿔가며 제공하게 된다.대신 화면을 할애해준 인터넷 사용자의 월 인터넷 회선사용료 2만∼3만원을 하이퍼네트사에서 대신 납부해준다.
인터넷 광고대행사는 인터넷 사용자가 서비스에 가입할 때 프로필·취미·정보성향 등을 조사,이를 바탕으로 광고주가 원하는 대상에게만 광고를 선별적으로 보내 광고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게 된다.광고주의 요청에 따라 지역·광고시간·노출횟수를 조정하고 광고비도 인터넷 사용자에게 실제로 노출된 횟수에 따라 청구하므로 저렴한 편이다.
현재 국내 인터넷 가입자는 약 1백만명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급증할 것으로 예상돼 인터넷 광고는 새로운 광고시장영역으로 떠오르고 있다.한편 일본에서는 지난해 7월부터 서비스를 개시,현재 15만명의 가입자와 300여 광고주를 유치했고 미국에서도 지난해 12월 서비스에 들어갔다.<김균미 기자>
1997-01-24 3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