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연의 뇌쇄적 OB광고 주부들 하소연

강수연의 뇌쇄적 OB광고 주부들 하소연

박상렬 기자 기자
입력 1994-07-08 00:00
수정 1994-07-0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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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염한 모습… “남편 자극받을까 걱정”/“예쁜것도 죄인가”… 새광고 제작 돌입

『예쁜 것도 죄인가』.

동양맥주의 「OB 아이스」 맥주 광고에 출연하고 있는 영화배우 강수연이 「곤혹」(?)을 치르고 있다.

강수연은 현재 「아이스」의 TV광고에 출연하면서 섹시한 미모와 매혹적인 목소리를 유감없이 발휘하며 「술 한잔의 유혹」을 하고 있다.

문제는 밤 10시이후의 심야에 나오는 강수연의 뇌쇄적인 광고에 대해 젊잖은 주부들의 항의가 방송사와 OB측에 빗발치고 있다는 것이다.

주부들의 하소연 내용은 대부분 『너무나 섹시하고 예쁘다』는 것이다.여기에 『저렇게 요염한 여자가 술을 권하니 남편들이 어떻게 넘어가지 않고 가만히 있을 수 있겠느냐』는 호소어린 항의가 주를 이루고 있다.

특히 은은한 흑백의 화면속에서 어깨가 들어나는 노출이 심한 옷을 입고 눈 웃음을 치며 흰 이를 드러내며 웃는 모습은 주부들로 하여금 옆에 있는 남편을 걱정스러운 눈으로 쳐다보게 할만큼 「뇌쇄적」이라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있는」 하소연에 때문에 「너무나 효과있는 광고」를 만들어 낸 OB측은 고민 끝에 광고를 새로 제작해서 내보내기로 했다.

OB측은 어차피 오랫동안 내보낼 광고가 아니고 계절에 따라 변화를 시도해야할 바에는 남편의 술 취향과 브랜드 선택에 영향력이 큰 주부들의 하소연(?)을 전적으로 수용하겠다는 것이다.

OB맥주측은 현재 나가고 있는 강수연의 섹스어필하는 광고는 7월 정도로 끝내고 8월부터는 강수연을 전혀 다른 이미지로 분장시켜 선보일 계획이다.

새로운 광고에서 강수연은 검정 안경을 쓰는 등 지성적이고 보다 「일상적」인 분위기의 여성으로 변신할 것으로 보인다.젊잖은 주부들에게도 친근하고 30∼40대 가장들에게도 환영을 받으며 미혼 남성들에게도 친근한 이웃집 아가씨의 분위기를 연출하기위한 것이다.

이 광고를 위해 OB측은 광고대행사를 통해 유럽등에서 광고제작에 한창이다.

조선맥주의 「하이트」와 치열한 광고전쟁을 벌이고 있는 OB측이 이번에는 어떤 기발한 아이디어로 새로운 광고를 내놓아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게될지 기대된다.<박상렬기자>
1994-07-08 1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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