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동서식품, 라테 크리머 사용… 부드럽고 진한 커피의 맛
동서식품, 라테 크리머 사용… 부드럽고 진한 커피의 맛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동서식품의 ‘카누’가 라테 제품도 나왔다. 화이트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이… 2017-05-25
오뚜기, 카레·컵밥… 국가대표 즉석 요리 라인업
오뚜기, 카레·컵밥… 국가대표 즉석 요리 라인업
1인 가구 증가와 제조기술의 발달로 국내 간편식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식품유통공사와 업계에 따르면 국내 간편… 2017-05-25
매일유업, 당 함량 낮추고 백도 씹히는 맛있는 요거트
매일유업, 당 함량 낮추고 백도 씹히는 맛있는 요거트
매일유업의 요구르트 ‘백도 요거트’가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올 1분기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109… 2017-05-25
하이트진로, 국내 첫 ‘발포주’… 만원에 12캔 인기 만점
하이트진로, 국내 첫 ‘발포주’… 만원에 12캔 인기 만점
하이트진로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발포주 ‘필라이트’를 지난달 출시했다. 발포주는 맥아 등 원료 비중을 달리해 원가를 낮추면서… 2017-05-25
농협홍삼, 국산 6년근 홍삼 다양하게 즐기는 ‘연홍세트’
농협홍삼, 국산 6년근 홍삼 다양하게 즐기는 ‘연홍세트’
홍삼은 대표적인 면역력 강화 식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홍삼에는 면역력 증진·피로 해소·기억력 개선·혈액순환 등… 2017-05-25
대상 청정원, ‘천연과즙의 맛’ 즐기는 어린이용 식초음료
대상 청정원, ‘천연과즙의 맛’ 즐기는 어린이용 식초음료
대상 청정원은 어린이들이 먹기 좋은 ‘홍초 먹은 기운 센 어린이’를 출시했다. 2005년 ‘홍초’ 출시로 음용식초 시장에서 1위… 2017-05-25
롯데칠성음료, 시원한 청량감… 탄산수 대중화 이끈 ‘트레비’
롯데칠성음료, 시원한 청량감… 탄산수 대중화 이끈 ‘트레비’
올해 출시 10년이 되는 롯데칠성음료의 ‘트레비’는 탄산수의 대중화를 이끈 제품이다. 이탈리아 로마의 트레비 분수에서 딴 친… 2017-05-25
OB맥주, 후레시캡·품질인증제… 신선함 마시는 카스
OB맥주, 후레시캡·품질인증제… 신선함 마시는 카스
시원한 맥주가 생각나는 여름이 다가오면서 OB맥주가 ‘신선함’을 앞세워 대표 상품 카스의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다.카스는 … 2017-05-25
CJ제일제당, 체지방 뚝~ 비타민 쑥~ ‘팻다운톡’
CJ제일제당, 체지방 뚝~ 비타민 쑥~ ‘팻다운톡’
이른 더위가 찾아오고 여름이 가까워지면서 CJ제일제당의 다이어트 건강식품 ‘팻다운톡’ 월매출이 평균 10%가량씩 오르며 인기… 2017-05-25
동원F&B, 쇼핑 지원금·배송비 절약… 동원몰 클릭
동원F&B, 쇼핑 지원금·배송비 절약… 동원몰 클릭
1인가구 및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고 온라인쇼핑이 활성화되면서 온라인으로 장을 보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동원F&B가 운영하… 2017-05-25
KGC인삼공사, 철저한 원료 검사 5번 거치는 ‘굿베이스’
KGC인삼공사, 철저한 원료 검사 5번 거치는 ‘굿베이스’
KGC인삼공사가 2010년 출시한 자연 소재 건강식품 브랜드 ‘굿베이스’는 자사 브랜드 정관장의 신뢰도에 힘입어 2015년과 2016년… 2017-05-25
빙그레, 대만서도 열풍… 컵으로 즐기는 ‘옐로우카페’
빙그레, 대만서도 열풍… 컵으로 즐기는 ‘옐로우카페’
1974년에 나온 빙그레의 효자상품 ‘바나나맛우유’의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약 15% 이상 성장하며 재도약하고 있다. 확고한… 2017-05-25
SPC, 나들이·캠핑엔 독일의 맛 ‘그릭슈바인 세트’
SPC, 나들이·캠핑엔 독일의 맛 ‘그릭슈바인 세트’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SPC삼립의 독일식 육가공제품 판매점 ‘그릭슈바인’에서 ‘그릭슈바인 나들이&캠핑… 2017-05-25
롯데제과, ‘항산화 건강식품’ 다크초콜릿 드림카카오
롯데제과, ‘항산화 건강식품’ 다크초콜릿 드림카카오
잠시 주춤했던 다크초콜릿 시장이 되살아나면서 롯데제과의 대표적인 다크초콜릿 제품 ‘드림카카오’가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 2017-05-25
대기업 개혁 신호탄 쏜 김상조 “일감몰아주기·담합 과징금 강화”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가 대기업 일감 몰아주기나 카르텔(담합)에 대한 과징금을 올리겠다고 밝혔다. 일감 몰아주기 대상인 상장사의 지분율을 더 낮춰 규제 대상을 늘리겠다는 뜻도 내비쳤… 2017-05-25
한미약품 내부정보 악용 14명에 24억 과징금…법 강화후 2차 수령자 제재 첫 사례
 지난해 한미약품의 미공개 정보를 건네 듣고 공시 전 미리 주식을 팔아 손실을 회피한 전현직 직원과 개인투자자 등 14명에게 총 24억원의 과징금이 부과됐다. 관련법이 강화된 2015년 이후 2차 정… 2017-05-25
블랙야크 땀 냄새 없는 티셔츠
블랙야크 땀 냄새 없는 티셔츠
블랙야크가 여름을 맞아 자체 개발한 기능성 소재에 땀 냄새를 제거해 주는 ‘야크프레시’ 기능을 추가한 ‘야크아이스’ 티셔츠… 2017-05-25
[단독]  정규직 전환 역대 최저…대기업에 최대 1억 고용부담금 검토
[단독] 정규직 전환 역대 최저…대기업에 최대 1억 고용부담금 검토
비정규직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 비율이 역대 최저 수준으로 추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들이 정규직 전환을 꺼렸고, 정부가 비… 2017-05-25
[김&장 시대] 대주주 견제장치 강화 기정사실화… “우려보단 기대”
[김&장 시대] 대주주 견제장치 강화 기정사실화… “우려보단 기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와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이 임명된 이후 최근 4대 그룹 계열사 중 지배구조 관련 주는 대부분 올… 2017-05-25
에쓰오일 ‘주유소 나눔 캠페인’…기부금 3억 3000만원 전달
에쓰오일이 전국 300개 주유소와 함께 지역 복지시설 후원 프로그램인 ‘주유소 나눔 N 캠페인’을 진행한다. 에쓰오일은 2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경일주유소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후원금 3… 2017-05-25
기름값 석달째 뚝
기름값 석달째 뚝
기름값이 최근 3개월 동안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다.24일 한국석유공사의 유가정보 사이트 ‘오피넷’에 따르면 주유소에서 … 2017-05-25
[경제 블로그] 명퇴로 인건비 줄인 금융권 “정규직 전환 어쩌나”
[경제 블로그] 명퇴로 인건비 줄인 금융권 “정규직 전환 어쩌나”
새 정부가 출범하고 대기업을 중심으로 정규직 전환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금융권에서는 고민이 큽니다. 저금리 시… 2017-05-25
한화건설 공유주거서비스 MOU
한화건설 공유주거서비스 MOU
한화건설은 온라인플랫폼 서비스 업체인 다날쏘시오와 ‘기업형임대주택’(뉴스테이)의 입주민 주거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통합… 2017-05-25
안전 농산물 ‘GAP인증’ 농가 절반 확대
안전 농산물 ‘GAP인증’ 농가 절반 확대
농림축산식품부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2025년까지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받는 농가를 전체의 절반인 55만 가구로 … 2017-05-25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
중소기업청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주최로 2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중견기업 100만+ 일자리 박람회’ 행사장 … 2017-05-25
제10회 월드 IT쇼 개막… 57개국 500개 업체 기술대전
제10회 월드 IT쇼 개막… 57개국 500개 업체 기술대전
“볼거리가 많아 시간이 아깝지 않네요. 주말에 아이들과 한 번 더 오려고요.”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10회 월드IT쇼’… 2017-05-25
[경제 알지 못해도 쉬워요] ‘망중립성’이 뭐길래
[경제 알지 못해도 쉬워요] ‘망중립성’이 뭐길래
‘망중립성’ 논란이 뜨겁습니다. 망중립성이란 인터넷으로 전송되는 데이터 트래픽은 내용과 유형, 부착된 단말기 등에 관계없이… 2017-05-25
집 밖에서도 껐다 켰다 IoT기술 홈매트 모기향
집 밖에서도 껐다 켰다 IoT기술 홈매트 모기향
모기향에도 사물인터넷(IoT)이 들어왔다. 전자모기향 ‘홈매트’를 파는 헨켈홈케어코리아는 IoT 기술을 적용한 ‘홈매트 홈컨트… 2017-05-25
공정위 ‘스마트폰 밀어내기’ 갑질 이통사도 조사
공정거래위원회가 최근 이통사의 갑질 논란으로 번지고 있는 ‘스마트폰 밀어내기’ 의혹을 조사하고 있다.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가 대기업의 갑질 관행 청산을 강조하고 있어 공정위가 이 … 2017-05-25
커피 한해 동안 377잔 마셨다
커피 한해 동안 377잔 마셨다
지난해 우리나라의 20세 이상 성인들은 1명당 377잔의 커피를 마신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커피전문점 시장 규모는 4조원으로 … 2017-05-25

서울Eye - 포토더보기